폐쇄적 DRM 정책의 경제적 효과와 적법성 -SKT 멜론과 Apple iTune(애플 아이튠) 사례의 비교법적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건의 개요
2.시장획정
3.끼워팔기
4.필수설비이론
5.결론
본문내용
공정위

원고의 시장지배력 지위
남용과 경쟁제한이 나타나는 것은 ‘MP3 파일 다운로드서비스 시장’ 이다

SKT

MP3 다운로드 서비스와
스트리밍 서비스는 수요 및 공급 대체성 높아 ‘다운로드 서비스 시장’과 ‘스트리밍 시장’으로 구분 불가능


MCI communications Corp. and MCI Telecommunications Corp., v. American Tel. & Tel Co., 708 F.2d 1081, 1092(7th Cir. 1983) at 10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SKT, KT, 삼성전자, LG 유플러스 등 여러 업체가 모바일 앱스토어를 오픈하고 있으나 외국과 달리 각 업체가 고유의 범용 OS기반 플랫폼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멀티 플랫폼 어플리케이션마켓을 지향하고 있다. 권지인, “국내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9SKT는 2009년 9월 “T 스토어”를 오픈했다. T 스토어“는 누구나 자신이 개발한 컨텐츠를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고, 사용자는 등록된 컨텐츠를 저렴하게 구매할수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Apple과 삼성을 사례로 들 수 있다. 애플은 단말기 제조사이면서, 콘텐츠의 유통, OS제조사의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는 기업이다. 애플은 아이튠즈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확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는데. itunes는 애플만의 독특한 미디어 플랫폼을 의미하는 것으로 Netflix와도 제휴하며 콘텐츠가 더욱 풍부해졌다. 지금은 하드디스크를 없애고 스트리밍으로 VOD렌탈방식을 제공할 iTV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삼성의 경우 수직통합으로 에코시스템 확장을 표

  • [인터넷마케팅] Melon 멜론 기업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 연구배경 및 목적 42. 보고서 프로세스 및 연구 방법 5II. 외부 환경 분석 61. 거시 환경 및 산업 구조 분석 6가. 기술적 사회적 변화 6나. 정치적 ∙ 정책적 환경의 변화 132. 국내 음악 시장 분석 15가. 음악 산업 분류 15나. 음악 산업 규모 16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 시장 현황 16라. 음악 시장의 변화 183. 경쟁자 분석 21가. 멜론과 국내 경쟁자 비교 분석 21나. 잠재적 국제 경쟁자 30다. 경쟁자 360˚ 레이더망 분석 34III. 내부환경분석 351. 사업포트폴리

  • [국제경영] App Store앱스토어의 성공 사례와 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애플리케이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데,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추가를 통해 하나의 단말기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어 소비자의 단말 활용도를 제고할 수 있다.단일 단말기 출시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애플은 단말기와 OS 등 플랫폼이 한정되어 있다는 폐쇄성이 가장 큰 단점이지만, 앱스토어를 통한 단말기 활용도 제고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어려운 단일모델 정책의 단점을 보완하는 효과를 가져다 주고 있다.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 애플

  • 애플사 아이팟 분석
  • 효과를 창출하게 된다. 먼저 아이튠즈를 통해서 받은 콘텐츠들은 오직 아이팟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사용자들이 그들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해 다시금 아이팟을 구매하게끔 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이튠즈의 수많은 콘텐츠들은 사용자들이 따로 콘텐츠를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게 만든다. 아이튠즈가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아이팟의 제품들이 더욱더 발전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한 아이팟의 신화는 계속될 것이다. 3. ‘애플사’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