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레인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7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위상분석
거시환경분석
산업환경분석
산업구조분석
경쟁사 및 선도기업분석
전략집단분석
내부환경분석
본문내용
레인콤
- 레인콤 : 아웃소싱과 전략적 제휴 및 핵심역량들을 담당
- 아이리버 : 지역마케팅, 전략적 프로모션, 브랜드 강화 담당
- 유리온 : 컨텐츠 사업 사업 담당
- 현재 이 세개의 기업으로 디지털 MP3시장을 선도해가고 있음

(1) 레인콤 연혁
기업 설립 이후 계속적인 성장
MP3업계에서 1위의 자리에 있으며 다수의 기업들의 표적이 됨

(2) 레인콤 현 VISION
‘디지털 세계의 리더’ 가 기업의 비젼
레인콤을 통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 창조

(3) 년도별 매출액
2004년 매출액 전년대비 101% 성장
2008년까지 MP3 플레이어 시장은 연평균 30%로 고속성장 예상
일본,유럽 등 신흥시장 중심으로 MP3플레이어 시장 성장 가속화

(4) 년도별 영업이익
2004년 영업이익 전년대비 20.4 % 증가
다른 경쟁업체들의 시장참여 활발(증가폭이 줄어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mp3 아이리버 `iRiver` 북미시장진출과 현지법인 설립
  • 레인콤 홈페이지(http://reigncom.co.kr), 아이리버 홈페이지(http://iriver.co.kr) 참고EDGAR 참고매일경제 2001년 6월 25일자 신문기사 참조2000년과 2001년 북미 시장에서 MP3 Player의 선두업체는 앞서 밝혔듯이 소닉블루이다. 하지만 소닉블루는 자체 제작한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에, 제조사를 기준으로 한 시장 점유율은 이렇게 나타난다.IDC 2001년 시장 보고서 참고아이리버 본사 인터뷰 자료경향 신문, 2001.9.13. , MP3-CDP 겸용 ‘아이리버’ 개발 양덕준씨

  • [경영학] 경영메커니즘과 아이리버 `iRiver` 사례
  • 경영학 원론 Team Report제출일 : 2003 / 11 / 07담당교수 경영 메커니즘목 차1 서론 21.1 들어가며 21.2 기업의 생존, 성공을 분석하는 기존의 틀 (Old Paradigm) 31.3 기존의 패러다임을 실제 사례에 적용 41.4 S, E, R paradigm의 한계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 52 메커니즘 이론 62.1 경영 메커니즘론 62.2 포텐셜(Potential) 메커니즘 62.2.1 포텐셜 메커니즘의 기본 구성요소 62.2.2 포텐셜 메커니즘의 주요 개념 72.2.3 포텐셜 메커니즘 프로세스 83 사례연구 – iRiver 9

  • [제품분석] Mp3 Player제품분석 - 삼성, 거원, 아이리버 제품분석
  • Mp3 Player- 삼성, 거원, 아이리버 제품분석 -과 목 : 제품 및 브랜드 관리론교수명:학 과 :학 번 :이 름 : 제출일: 2003. 09. 29 제품의 개념제품 선정 동기 Mp3 Player란 무엇인가Mp3 Player 국내 시장 분석대표 3사 제품 분석 - 아이리버 - 거원- 삼성 옙대표 3사 확장제품 비교 확장제품 Yeppie Zone이란?제품 구매 및 결론 목차 제품의 개념 제품 구성의 3 단계출처:http://home.megapass.co.kr/~pssbd344/marketing/제품이란?기업 생산의 원천이며 1차적 욕구 또는 2차적

  • [경영전략론] 레인콤 아이리버 환경분석 및 전략분석
  • 레인콤은 설립 이래, 독창적인 발상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의 제품으로 디지털 문화를 선도해 오고 있다.기업소개전략분석이슈해결기업소개선정배경32007년 이명우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한 새 경영진은 ‘아이리버 2.0’를 표방하며, 예측 가능 경영, 지속 성장이 가능한 경영, 참여를 통한 창조 경영의 3가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했다. 한 발 앞서가는 아이리버만의 빼어난 디자인 역량 강화와 기술적 우위 확보, 그리고 전 세계를 무대로

  • 레인콤 경영전략
  • 레인콤의 재도약1. 서론가. 레인콤 소개나. 환경 분석1) 레인콤 경쟁사 분석 2) 레인콤 외부환경 분석3) 레인콤 내부 환경 분석4) 본원적 산업구조2. 레인콤 토의논제가. 레인콤이 초기 시장 선도 주자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영위기를 맞게 된 요인은 무엇인가?나. 레인콤이 경영위기로부터 배운 경영전략의 중요성은 무엇인가?3. 결론가. 레인콤의 산업다각화 전략 성공여부나. 레인콤의 향후전략레인콤레인콤은 1999년 설립한 벤처 기업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