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2프로 부족할 때` SPSS 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로젝트 수행 목표 및 방법

2.SPSS 결과 1) 인구통계학적 분포

3.SPSS 결과 2) 경쟁시장과의 영향관계

4.SPSS 결과 3) 자체특성과의 영향관계

5.SPSS 결과 4) 2%광고와의 영향관계

6.SPSS 분석에 따른 개선책 제시

7.마무리
본문내용
2%부족할 때의 문제점 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모색

• 미과즙 음료 시장 규모 감소
• 주기적인 리뉴얼 및 프로모션에도 불구하고 매출 감소
지속적인 매출 감소가 예상되는 시점, 무엇이 필요한가?

[시장환경, 제품, 소비자 분석]
▶ 매출 실적 부진 원인 파악
제품 및 마케팅 활동의 개선점 파악 ▶ 마케팅 전략 탐색!

‘2%부족할 때’의 매출증대방안 모색

.
.
.
2%부족할 때의 분석에 따른 개선책



맛 개선

음료 구입과 만족도에 가 영향을 크게 미
치는 변수는 ‘맛’ 이었다. 현재 사과맛, 복숭
아 맛 외에 다양한 맛으로 라인확장을 시도
하고 소비자들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이 선호하는 맛으로 개선한다.


간편한 휴대성

음료 경쟁시장의 과열로 음료자체의 특성
뿐 아니라 휴대성과 같은 부수적인 기능도
소비자가 음료를 구매하고 만족을 느끼는
중요한 조건이 되었다. 그러므로 후대성을
용이하게 하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갈증해소 음료로 포지셔닝

만족도 분석 결과 갈증해소는 만족도를 결
정 짓는 영향력 있는 변수이다. 경쟁 음료
시장인 탄산음료나 차음료가 가지지 못한
청량감으로 갈증해소를 돕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마케팅 조사론] 부정행위에 대한 인식과 근절방안-시험 부정행위
  • 마케팅 조사기법을 통해 부정행위의 학문적 정의부터 현 대학생들의 부정행위의 인식과 실태를 알아보고 이 조사를 통해 부정행위를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방법을 도출하고자 한다. 마케팅 조사의 연구 목적은 다음과 같다.부정행위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조사부정행위의 경험 사례 또는 목격 사례를 통한 실태 파악가설을 통한 시험 감독관과 학생의 친밀도에 따른 부정행위 상관관계 조사연구문제 조사를 통한 해결방안 도출본론이론적 배경

  • 친환경농산물소비자의식조사
  • 때문에 정부는 소비자를 안심시킬 수 있는 강력한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해야 될 것이다.2) 유통업체유통업체는 설문조사에 발견 된 친환경 농산물의 주요 소비자 타겟에 대한 마케팅 계획을 세워야 한다. 주요 소비자 계층인 30대 - 40대는 친환경 농산물 정보습득방법이 지인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잠재소비자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구전효과를 기반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네이버 어학사전: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메신저

  • [축제] 대중음악전문축제 정착을 위한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발전방향
  • 발전방향에서는 국내외 대중음악축제의 운영사례를 분석결과와 광명음악밸리축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다음과 같이 광명음악밸리축제의 대안과 발전방향을 제시하였다. 첫째,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 둘째, 축제기획의 적극적 시민 참여방안 개발, 셋째, 음악밸리 사업의 활성화로 도시마케팅의 근거가 되는 지리적 특화 유도, 넷째, 세계 유명 축제와의 교류 강화로 국제적 명성 획득, 다섯째, 음악시장의 국제적 마켓 형성을 통한 산업적

  • [마케팅조사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분석했다. 또한 대한의학회가 1995년부터 2000년 기준에 따라 암환자 5년 완치율을 비교한 결과, 위암이 미국은 23.3%인 반면 우리나라는 43.9%로 생존율 또한 눈에 띄게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국내 의료관광은 지나치게 구전이나 의사들의 추천 등을 통한 미용, 성형 위주 의료관광 상품에 집중하고 있으며 홍보와 마케팅 활동이 부족하다. 그 뿐만 아니라 미용, 성형, 치과와 같은 특성화된 의료서비스 구비의 유무가 병원과 의원급에 따

  • [마케팅조사론] 부산 공연문화 활성화 방안
  • 마케팅 예산의 부족관객은 표를 구입해 주는 수입원일 뿐 투자의 대상은 아니라는 그릇된 인식에서 비롯된다.소극장 관객개발 마케팅은 티켓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이 티켓을 살 수 있도록 하는 장기적인 계획이다.공연홍보를 통한 마케팅의 노력으로 표 판매나 인원모집이 짧은 시간 내에 나타나는 것과는 달리 회원 모집을 위한 마케팅은 오랜 시간과 기다림이 필요하기 때문에 투자를 경향이 있다.(3) 일반 티켓 판매 부진과 초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