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외국인이 생각하는 경희 의료원의 이미지와 병원 선택 요인간의 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2.

3.

4.

5.


조사의 목적 및 배경

조사 설계
설문지 구성요인

SPSS 분석 결과 제시

결론



본문내용
설문지는 1~4번 문항은 전문성, 5~10번 문항은 신속성/간편성, 11~15번 문항은 편리성, 16~18번 문항은 봉사서비스, 19~21번 문항은 친절성, 22~26번 문항은 친숙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설문지와 두 번째 설문지의 내용은 큰 질문만 다르고 설문내용은 같다. 본 설문지는 가천의과대학교 병원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인 ‘병원 선택요인 및 만족도 제고’에서 발췌 하였으며, 기타 관련 학위 논문을 확인한 결과 병원선택요인에 있어 위 6가지의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었다. 따라서 설문의 구성을 병원선택요인과 경희의료원의 이미지요인을 겹치게 하여 부족한 요인에 있어 병원 측이 더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고자 한다.
그 밖에 병원 실태 조사는 조사원들의 협의 결과 설문내용에서 누락되는 내용 중 본 과제에서 최종 마케팅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질문의 형식으로 5가지요인으로 나누어 설문을 구성하였다. 마지막으로는 인구통계학적 조사로 성별 및 국적, 가족구성원수와 월 평균 수입 조사를 통해 가족들도 추천에 의해 병원을 이용할 수 있는 경제적 능력이 되는지의 유무를 파악하기 위해 추가하였다.
4. SPSS 분석 결과 제시
○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호텔사업계획서
  •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외국인 환자의 진료수용태세를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부산과 인접한 일본, 동남아시아, 러시아 지역으로부터 건강검진과 피부미용, 등의 수요가 증대 될 것으로 예상⦁특히 부산을 중심으로 직항 노선을 개설하여 운항중인 항공사의 대부분이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지역임을 감안할 때 부산 의료관광의 경쟁력은 높다고 할 수 있음○성공 사례 분석싱가포르▷ 2004년 27만 명 해외환자를 유치하여 2.9억 달러 수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요인에 의해 변동이 심하다. 예를 들면 2009년의 International Tourist Arrivals 는 877000000 명으로 전년도 2008년의 913000000 보다 현저히 낮음을 알 수 있다. 바로 2009년에 미국발 세계 금융위기로 인해 세계의 경제가 침체기를 맞이하였기 때문에 경제와 직접적인 관계에 있는 관광이 큰 영향을 입었다. 또한 2011년 3월에 발생한 일본 대 지진으로 3월에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월 대비 50.3% 감소한 35만 3천명이 일본을 방문 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 일

  • 인터넷을 이용한 병원홍보에 관한 연구
  • 병원 홈페이지와 미국의 5개 대학병원의 비교, 분석을 통해 국내 대학병원의 홈페이지 운영상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홈페이지를 이용한 병원홍보의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우선 국내, 외 대학병원 홈페이지 분석 결과를 토대로한 국내 대학병원의 홈페이지 운영실태는 다음과 같다. 첫째,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방치되어 병원이미지를 손상시키고 있다. 둘째, 정보의 신호등 역할을 수행하는 초기화면 구성이

  • [관광학] 의료관광선진국의 사례분석을 통한 한국의료관광의 활성화 방안
  • 이미지나 가치체계를 반영한다고 생각할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에 따라 각각 다르다. 전자의 경우에는 문제인식, 정보수집, 대안평가, 선택과 결과의 과정을 거치나, 후자의 경우에는 정보수집의 단계를 거치지 않는 비교적 단순한 의사결정과정을 거친다 Engel, Blackwell(1982), 외국인 환자의 한국의료기관 선택요인 분석 (남지윤, 2010) 재인용.. 그러나 병원선택과정이 잘못 되었을 시 일반적인 상품구매를 결정 할 때 보다는 신체적 정신적 부작용이 생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