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ABB소개
02.합병배경
03.글로벌화
과정
04.매트릭스
구조
05.경영자
Barnevik
06.ABB의 위기와 현재
본문내용
전기, 모터, 발전기, 자동설비등
산업용 전기기계 생산
100개 이상 국가에 진출, 10만
명의 종업원.
2005년 224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글로벌 기업 ▶거대한 글로벌 기업 조직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으로 평가됨.


장점
조직내부의 자원을 각 사업부가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
외부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처
조직계층을 줄이고 조직 내 상호 연계활동을 확대
기업의 조직이 내수부분과 해외부분으로 분리되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음.



단점

두 사람의 상사에게 보고하고 통제를 받는 이중적 구조 때문에 때론 심각한 갈등을 유발
관리자들은 관리자들대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
조직 구성원들이 정보와 권한을 공유하지 못하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어려움.



참고문헌
장세진(2008).글로벌 경영.서울:박영사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ABB 홈페이지 www.abb.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경영 8제 5장 글로벌전략의 수립 10사례: CATERPILLAR와 KOMATSU 10글로벌전략의 기본과제 10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11제6장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 1사례: NIKE의 동남아 하청생산관리 1라이센스, 프랜차이즈, 생산계약 3제7장 해외직접투자 5사례: SONY의 미국진출과정 5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1사례: Volkswagen의 중국합작투자 1해외인수합병 5사례: Electrolux의 해외인수합병전략 5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7사례: ABB의 글

  • [국제경영] ABB 글로벌화 및 유지전략
  • 경영에 대한 책임(하의상달구조)두 조직 간의 이견이 발생하면 기업운영위원회라는 최상부에서 조정을 하게 되어있음중앙집권적 정보시스템ABACUS 경영정보시스템 - 실제 경영성과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종합적인 정보시스템으로서 4500개의개별사업단위의 성과를 매달 수집하여 목표치와 실제치와의 차이를 쉽게 볼 수있고, 개별사업단위의 성과를 더 큰 단위에서 통계를 낼 수 있다.(중앙집권적 정보시스템)Background of ABBs BirthABB는 Asea Brown B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국제화된 조직 구조 변천 과정을 살펴보겠다.** 국제화된 조직 구조 변천 과정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1) 마케팅‧ SAMSUNG - 광저우 아시안 게임중국에서 열린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삼성은 스포츠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자국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중국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을 염둔 삼성은, 중국내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아시안게임을 1년 앞둔 지난해 11월에 삼성 디지털 분수를 설치하고, 올해

  • 삼성전자의 조직구조사례
  • 조직구조가 현재 주제를 가장 잘 설명해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삼성전자의 사례를 주제로 삼았다. 판단의 근거를 살펴보자면 삼성전자는 기존의 내수 위주의 제품별 사업부제를 가지고 있었고, 해외 확장이 늘어나면서 해외영업부를 추가하는 형태의 전형적인 국제사업부제 조직을 운영하였다. 그러다 1993년 신경영운동을 통하여 지역별 본사제도를 시행하다가 다시 글로벌 사업부제 조직으로 변경하는 과정을 보여주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사업부

  • [조직구조] 삼성전자의 조직구조 사례
  • 조직구조가 현재 주제를 가장 잘 설명해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삼성전자의 사례를 주제로 삼았다. 판단의 근거를 살펴보자면 삼성전자는 기존의 내수 위주의 제품별 사업부제를 가지고 있었고, 해외 확장이 늘어나면서 해외영업부를 추가하는 형태의 전형적인 국제사업부제 조직을 운영하였다. 그러다 1993년 신경영운동을 통하여 지역별 본사제도를 시행하다가 다시 글로벌 사업부제 조직으로 변경하는 과정을 보여주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사업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