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1) 마케팅
2) 생산운영
3) 조직관리
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
1) 마케팅
2) 생산운영
3) 조직관리
‧ ABB의 조직구조
‧ 다국적기업 지멘스의 구조조정
‧ 파나소닉의 조직구조
(1) 분권경영체계
(2) 복수명령체계
(3) 집권화와 분권화의 혼합경영
3.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실패 사례
1) 마케팅
‧ 디즈니 랜드
‧ NOKIA
2) 생산운영
‧ 에버레디
3) 조직관리
‧ 하인즈사
4. 실패한 기업 전략에 대한 성공 사례
1) 마케팅
‧ 디즈니 랜드
‧ JINRO 소주
2) 조직관리
‧ 월마트
5.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
1) 마케팅
‧ SAMSUNG - 광저우 아시안 게임
중국에서 열린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삼성은 스포츠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자국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중국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을 염둔 삼성은, 중국내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아시안게임을 1년 앞둔 지난해 11월에 '삼성 디지털 분수'를 설치하고, 올해 4월에는 삼성이라는 로고가 새겨진 홍콩-광저우 특급열차를 개통하는 등 아시안게임을 적극 이용한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내일을 향한 열정'을 컨셉으로 중국 천하 스포츠센터에 광저우 아시안게임 삼성 홍보관을 개관함으로서 대대적인 홍보를 펼쳐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다. 삼성은 이미 지난 베이징 올림픽 때 휴대폰을 찬조하는 마케팅으로 중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을 11%에서 23%로 큰 성과를 올렸던 바가 있는데, 이번에는 휴대폰, TV, 카메라, 가전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협찬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더 커 중국 내 삼성 전자제품의 시장점유율이 20%P 상승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특히 광저우가 속한 화난지역의 판매량 상승이 기대되는데, 화난지역 상권은 동남아 지역과 연계되어 있어 동남아까지도 그 파급효과가 뻗칠 것이라고 전망된다.
2) 생산운영
‧ SK텔레텍 - 해외공장 이전 사례
SK텔레텍은 SK텔레콤의 자회사로서, 회사주요 사업은 방송 및 무선통신기기 제조업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