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1) 마케팅

2) 생산운영

3) 조직관리

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

1) 마케팅

2) 생산운영

3) 조직관리

‧ ABB의 조직구조

‧ 다국적기업 지멘스의 구조조정

‧ 파나소닉의 조직구조

(1) 분권경영체계

(2) 복수명령체계

(3) 집권화와 분권화의 혼합경영

3.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실패 사례

1) 마케팅


‧ 디즈니 랜드

‧ NOKIA

2) 생산운영

‧ 에버레디

3) 조직관리

‧ 하인즈사

4. 실패한 기업 전략에 대한 성공 사례

1) 마케팅

‧ 디즈니 랜드

‧ JINRO 소주

2) 조직관리

‧ 월마트

5.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2.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성공사례

1) 마케팅

‧ SAMSUNG - 광저우 아시안 게임

중국에서 열린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삼성은 스포츠마케팅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자국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에 중국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진다는 사실을 염둔 삼성은, 중국내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아시안게임을 1년 앞둔 지난해 11월에 '삼성 디지털 분수'를 설치하고, 올해 4월에는 삼성이라는 로고가 새겨진 홍콩-광저우 특급열차를 개통하는 등 아시안게임을 적극 이용한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내일을 향한 열정'을 컨셉으로 중국 천하 스포츠센터에 광저우 아시안게임 삼성 홍보관을 개관함으로서 대대적인 홍보를 펼쳐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다. 삼성은 이미 지난 베이징 올림픽 때 휴대폰을 찬조하는 마케팅으로 중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을 11%에서 23%로 큰 성과를 올렸던 바가 있는데, 이번에는 휴대폰, TV, 카메라, 가전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협찬하기 때문에 그 효과가 더 커 중국 내 삼성 전자제품의 시장점유율이 20%P 상승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특히 광저우가 속한 화난지역의 판매량 상승이 기대되는데, 화난지역 상권은 동남아 지역과 연계되어 있어 동남아까지도 그 파급효과가 뻗칠 것이라고 전망된다.

2) 생산운영

‧ SK텔레텍 - 해외공장 이전 사례

SK텔레텍은 SK텔레콤의 자회사로서, 회사주요 사업은 방송 및 무선통신기기 제조업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과 경영전략의 국제화, 국제경영과 경영전략연구의 필요성
  • 기업은 1970년대 초부터 급변하는 세계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기업의 국제화의 형성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국제 전략이 발전되어 왔다.기업의 전략수립은 국내에서만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이나 국제적인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모두에게 있어서 중요성을 갖는다. 특히 국경을 넘어.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국제기업에 있어서의 전략수립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다국적기업만의 특수한 필요성에서 기인한

  • [다국적기업경영론] 아디다스 adidas의 국제경영전략
  • 위한 루트는 공유해 효율적인 유통망 관리가 가능하게 됨4. 당장의 수익성 보다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작업이 우선 adidas의 미래5. 단기 매출의 극대화 (X) → 일회성 마케팅 탈피 단순히 월드컵을 통한 마케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이성과 감성을 녹여 인상적인 경험으로 남길 수 있는 장기적 프로그램을 실천 6. 내부 구성원의 만족도 제고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만들고, 구성원들이 자부심을 느끼며 기업에 충성할 수 있는 내부적 중요 요소

  • [국제경영](국제마케팅)기업의 국제화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다각화과정
  • 국제제휴 등 세 가지로 대별할 수 있다. 다음에는 간접수출부터 계약방식에의한 진출까지 다양한 국제경영의 형태 / 전략들 (forms or strategies of international business) 하나하나를 설명할 것이다. 이들 모두는 기업들이 해외시장(지역시장, 시장국)에 진입․침투 (entry and penetration int overseas markets) 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대안들이다. 우선, 국제/글로벌경영 형태/전략들과 해외시장 진입/침투의 관계을 알아보자. 국제/다국적/글로벌경영에 대해 학문적으로나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A+)
  • 리포트국제경영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다국적 기업이란2. 다국적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3. 다국적 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 요인4. 향후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에 대하여5. 시사점 및 나의 견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다국적 기업은 경영 활동을 국제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

  • 다국적기업(국제기업)의 해외자회사 경영자 보수전략 - 국제경영자의 보수정책과 조정
  • 다국적기업(국제기업)의 해외자회사 경영자 보수전략 - 국제경영자의 보수정책과 조정목차다국적기업(국제기업)의 해외자회사 경영자 보수전략Ⅰ. 국제경영자의 보수정책Ⅱ. 국제경영자의 보수패키지1. 기본급여2. 해외근무 프리미엄3. 생활비수당4. 주택수당5. 자녀교육수당6. 모국휴가7. 부가급부8. 세금평준화 수당Ⅲ. 국제경영자보수의 조정1. 물가변동에 따른 조정2. 환율변동에 따른 조정다국적기업(국제기업)의 해외자회사 경영자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