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BB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ABB(Asea Brown Boveri) ABB합병의 배경
ABB의 글로벌화 조직구조조정
T-50 프로그램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ABB의 매트릭스 조직
매트릭스조직의 구성
ABB의 인적자원관리
Percy Barnevik의 경영마인드
ABB의 성공요인
ABB의 쇠퇴
ABB를 통해 한국기업이 배울 점
- 본문내용
-
캡쳐팀 (Capture Team)
“고객을 꽉 잡는다” 라는 개념에서 명명
한 프로젝트를 수주할 때 각 자회사에서 최적의 자원을 추출, 한팀을 만들어 운영
ABACUS시스템
경영의 성과를 측정하는 경영정보시스템
5천여개의 이익센터의 성과를 매달 수집
각각의 국가, 사업단위별로 통계
조직간 의견충돌 시 ABACUS 자료에 근거
신속한 문제해결, 불필요한 감정대립 해소사이클 타임 50% 단축 프로그램
조직을 프로세스 중심으로 재편, 복합적 기능의 팀으로 전환
이익센터 내부에까지 분권적 자율적 조직의 원리를 일관되게 적용
기능 통합에 의한 시너지 효과
고객과의 긴밀한 접촉과 빠른 피드백 구조화Asea와 Brown Boveri의 합병에 의해 탄생
산업용 전기기계 분야 및 에너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의 세계적 선두
140여국에 진출
자회사 1400 여개
종업원수 21만명
연간 수주액 318억 달러
매출액 297 억달러
GE, 지멘스와 더불어 세계 3대 중전기 업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