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목적

<설문지>

-설문조사 결과

-맥콜의 SWOT 분석

-맥콜의 4P 믹스 전략


본문내용
-맥콜의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1) 국산 음료

맥콜은 코카콜라와 같이 깊은 탄산 맛을 주는 우리 국산 음료이다. 코카콜라는 외국 제 품으로 전 세계 브랜드 가치 1위로 어떤 탄산음료도 경쟁할 수 없음은 분명하다. 하지만 맥콜이 나온 70년대 당시 맥콜은 코카콜라를 누르고 우리나라에서 판매 1위를 달렸다. 보리가 주는 향수와 맛 그리고 코카콜라와 같은 깊은 탄산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다시 한 번 이러한 열풍을 끌어냄을 통해 국산음료라는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고 또한 코카콜라에 들어가는 로열티를 절감할 수 있다.

2) 몸에 좋은 보리의 효능

① 보리에 함유된 점착성 섬유질인 -glucan이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 양을 낮춘다.
② 보리에 함유된 다량의 섬유소는 배변을 용이하게 하여 변비 해소나 대장의 기능 향상 에 기여한다.
③ 섬유질 다량 함유되어 있다: 쌀의 5배 이상 함유, 탄수화물의 분해흡수를 저해, 담즙 산의 분비증가, 음식물의 장내통과 시간 촉진시켜 담즙산의 재흡수 억제. 혈중 콜레스 테롤 농도 감소, 변비치료.
감소
④ 영양의 균형을 유지하여 비만인 사람이나 날씬한 몸매를 가꾸려는 여성에게 적합하다.
또한, 인체의 생리대사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열 량은 적다.
⑤ 비타민 B2(쌀의 2배, 0.1mg) B2는 위와 장의 점막을 튼튼히 해주고 피로회복 호르몬 이라고 일컫는 부신피질호르몬의 합성과 조절로 피로회복, 스트레스해소를 도와준다.
⑥ 비타민 B6등 비타민 B군의 생성을 촉진시켜 준다 → 혈액의 면역체 증가로 임파조직 을 튼튼히 해준다. 혈액응고 억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맥콜 마케팅 전략
  • 맥콜, 변해야 산다!*1. 맥콜의 쇠퇴 문제인식 Recognition of a Problem*맥콜의 쇠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1. 맥콜의 쇠퇴 문제인식1985년 출시 – 인기폭발!경쟁사의 대응시장환경의 변화마케팅 전략의 실패그러나*맥콜은 1985년 처음 시장에 출시되어 1990년대 초반까지 국내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제품입니다. 그러나 국내 음료시장에서 경쟁사들이 유사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코카콜라가 공격적으로 국내시장 공략을 시작

  • 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
  • 마케팅 실패사례 콜라시장0k서론1. 마케팅이란?-4P전략본론2. 콜라시장의 마케팅 실패 사례 815 콜라 코카콜라와 펩시의 사례 서론 뉴-코크 크리스탈 펩시 맥콜결론3. 마케팅 실패 예방 차별화 고객 인식 vs 경쟁사 인식 경쟁사들의 대응??필자도 간혹 가다가 펙시콜라나 코크, 맥콜 등 콜라 음식을 먹기도 한다. 갈등도 해소되고 뱃속에 소화가 안될 때 소화도 잘되며, 속이 편하게 해주는 것 같다. 그리나 같

  • [마케팅] 5장 신상품 개발(사례중심)
  • 마케팅 부재로 안한 것이 가장 큰 문제2.소비자 기호의 변화를 못 읽음3.통일교 계열 회사이므로 다른 종교들의 불매 운동 등 에의한 영향4.새로운 제품 (유탄산 음료) 출현에 의한 상품력 감소5.대기업에 의한 극심한 견제6.독극물 협박 등 시장 여건의 악화 등③ 집중 사례 분석맑은물 이야기1) 출시배경1991년 세제 시장에 처음 진출하여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기존 수퍼타이, 스파클 같은 저급 세탁세제가 100%사용되고 있던 시장에 고농축 콤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마케팅이라고 부르는 개념의 가장 좋은 사례다. 그 3차원이란 누가, 언제, 어디서의 3가지다. 코카콜라는, 자판기와 놀라운 유통망을 통해, 누가 코크를 사는지를 파악하고, 고객이 언제, 그리고 어디서나 마실 수 있도록 하는 일을 잘 해내고 있다. 인터넷이 도래할 때까지, 이 ꡐ모든 곳ꡑ 전략은 코카콜라와 같은 몇몇 극소수의 마케팅 능력을 가진 회사만을 위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현재 모든 기업에 허용된 저가의 보편적인 기술로 인해, 이제

  • [소비자행동론] 웅진식품 쌀음료 `아침햇살`의 소비자들에 대한 전략 - 새로운 음료시장을 개척한 선도자 `아침햇살`
  •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첫 번째, 여론선도자를 이용한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왜냐하면 ‘아침햇살’은 새롭고 친숙하지 않은 상품이기 때문이다.여론선도자란 관련 상품범주에 대해 보다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관련 정보매체에 보다 많이 노출되며 보다 많은 사람들과 빈번한 접촉을 하여 한 분야에서 대단한 입장을 지니고 있는 사람이다. 웅진식품(주)은 여론선도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초기에 친근하고 재미있게 제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