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국민은행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국민은행 선정이유
2. 기업 개요
3. 윤리경영 도입이유
4. 윤리경영 주요내용
5. 사회 공헌
6. 윤리경영 실패 사례
7. 결론
8. 시사점
<국민은행 재무 상황>
- 본문내용
-
3. 윤리경영도입이유
-> UN, WTO, IMF, OECD등의 국제적 윤리라운드가 추진되었다.
-> ISO(국제표준화기구)의 기업 윤리 표준화 작업을 추진하였다.
-> 1990년 이후 한국에서도 기업의 윤리성을 요구하였다.
-> IMF 외환 위기로 인한 투명성 문제가 부각 되어 투명경영과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가 부각 되어 경영성과를 높이기 위해 윤리경영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하였다.
-> 금융기관은 고객의 신뢰 위에 존립해야 한다는 생각 하에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기 위한 방편으로 등장하였다.
-> 통합 국민은행이 추구하는 가치관을 공유하기 위해 직원화합이 요구 되었다. (윤리경영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이며, 도덕적 해이 현상을 없애야 할 뿐 아니라 과거의 잘못된 관행에서 탈피해서 업무를 정당하고 투명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최고 경영자의 실천 의지가 있었다.)
4. 윤리경영 주요 내용
[1] 국민은행의 윤리강령
윤리강령
< 전문 >
▷ 우리는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세계수준의 소매은행을 지향한다.
▷ 이를 위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기업 가치를 끊임없이 향상시켜 고객 주주들과 함께 성장 발전하는 은행을 만들기 위해해 노력한다.
▷ 이에 우리는 가치판단과 행동의 기준으로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한다.
제 1장 기본정신
1. 우리는 주주가치 극대화와 고객만족을 모든 가치판단과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으로 기업 가치를 높임으로써 주주 이익을 보호하고, 고객이 은행의 궁극적인 존립기반이라는 것을 인식하여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의 지속적인 창출과 제공을 위해 노력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