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윤리경영 kb국민은행 마케팅사례 kb국민은행 윤리경영성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01. 기업소개
02. 윤리경영
추진과정
추진내용
윤리강령
윤리경영 프로그램
윤리경영 성과
03. 윤리경영 성과
04. 윤리경영 실패 사례
KB 도쿄지점 부당대출
KB 주택채권 횡령사고
05. 향후 개선 계획 및 전망
목차
1. 기업소개
01. 기업소개
1) 연혁
국민은행은 국민은행과 주택은행이 2001년 11월 1일에 합병하면서 ‘국민은행’으로 새 출발을 시작한다. 또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됨으로써 국내 다른 은행기업들 사이에서 소비자의 신뢰를 든든히 얻고 있는 기업으로 인정되었다.
2) 비젼과 미션
국민은행의 비전은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Asia Top 10,
Global Top 50’
국민은행의 미션은 고객에게 감동을!이라는 큰 타이틀을 가지고 항상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에게 감동을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은행이 되고자 한다.
3) 핵심가치
고객지향, 전문성, 혁신성, 신속성, 성과지향의 다섯 가지
2. 윤리경영
2001
11.01 통합 국민은행 출범
12.06 윤리강령 제정
12.06 임직원 법규준수행동기준 제정
12.14 내부고발자보호제도 운영지침 제정
추진과정
02. 윤리경영
2003
03.06 윤리경영 실천사항 종합업적
평가 반영 시행
05.06 기업신용평가시 윤리경영기업
우대조치 시행
05.19 웹사이트내 윤리경영 프로그램
공개
2005
01.03 KB윤리강령 실천서약
01.03 회계부정 내부고발제도 시행
02.20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성과평가
시행
2008
07.01 KB윤리경영 수준진단을 위한 설문조사(고객,직원) 실시
12.04 ‘국내 주요기업 윤리경영 실태조사’에서 우수기업 AAA 평가등급 획득
2011
01.03 “임직원 법규준수 행동기준” 개정
10.14 “과당경쟁 관련 불건전영업행위 금지” CEO 의지 표명
12.01 올바른제보제도 개선
2013
09.09 ‘신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 수립
11.26 윤리경영 자기평가 설문조사
12.21 ‘올바른 제보제도’ 활성화 방안 마련
2014
01.02 KB윤리강령 실천서약 및 ‘신 윤리경영’ 실천 서약식
03.01 본부부서 ‘윤리/준법지수’ 및 지역본부 ‘내부통제등급제’
시행
˙2001년: 통합 국민은행이 출범하면서 윤리강령을 제정. 임직원 법규준수행동기준, 내부고발자보호제도 운영지침을 제정.
˙2002년: 제도의시행. 세부 내용으로는 법규준수 자기점검, 부당행위방지 서약제도, 청렴계약제도, 내부고발자보호제도 세부 운영방안 등이 있다
˙2004년: 투명경영, 윤리경영 우수기업에 수여하는 클린Company에 선정(한국일보, 전경련), 존경받는 30대 한국기업 주주부문 평가1위(동아일보, 한국IBM)
˙2008년: KB윤리경영 수준진단을 위한 설문조사(직원, 고객)를 실시. 국내 주요기업 윤리경영실태조사(KoBEX)에서 2008 우수기업 AAA평가등급(산업정책연구원)을 획득.
˙2011년: "불건전영업행위 방지 등에 관한 지침"을 제정하고 시행.
˙2014년: 본부부서 「윤리/준법지수」 및 지역본부 「내부통제등급제」 시행.
추진과정
02. 윤리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생명 마케팅전략 사례] 삼성생명 기업분석, 삼성생명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 삼성생명 향후전략제안
  • , 이를 고려해야한다. 이 GCRM과 MCRM을 통해 고객들의 특성들을 잘 파악해서 고객에게 접근한다면 성공을 거둘 것이다.- 방카슈랑스 (은행이 보험회사와 연계하여 보험 상품을 은행에서도 판매할 수 있게 한 제도)이 방카슈랑스라는 제도를 마트로 가져와서 신개념 인 마트슈랑스로 만들어냈다.이렇게 은행뿐만 아니라 윗 기사에서 제시한 이마트 로 확대해서 보험을 판매하는 인적판매전략을 펼친다면, 프루덴셜을 다시 앞지를수 있을 것이다.

  • KT&G 기업 분석 레포트
  • 경영실적 4-2 재무 제품 분석 4-3 손익 계산서 4-4 신용평가 등급4-5 주주현황 4-6 이사회 구성 및 역할 4-7 연구개발 5.KT&G 시장분석5-1 산업분석5-2 경쟁사 5-3 문화마케팅 5-4 SWOT 분석 5-5 4P분석 5-6 STP 전략5-7 광고 마케팅 5-8 마케팅 전략에 관한 제안 6. 결론 및 시사점 7. Reference KT&G 기업소개 Ⅰ. KT&G 기업소개 Korea Tomorrow and Global의 약자로 대한민국의 담배 제품 제조 회사이다. 과거 담배와 홍삼 전매를 책임지던 국가기관, 공기업이었으며, 전매

  • 현대카드 Hyundai Card 마케팅 전략, 광고 전략
  • 광고PR과 설득커뮤니케이션Hyundai Card Marketing strategic목차왜 Hyundai Card인가?Hyundai Card 기존 광고 분석Hyundai Card 마케팅 전략■ Situation analysis■ 3Cs■ SWOT■ Hyundai Card 마케팅목표■ STP■ 4Ps - 1PHyundai Card IMC 전략Hyundai Card 광고 전략결론왜 Hyundai Card인가? 2001년 시장점유율 1.8%로 시작한 Hyundai Card는 9년이 지난 현재 참신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8배 이상의 성장을 이루어 냈으며 업계 KB카드와 함께 업계 2위 자리를 다투고 있다. 경기침체와 소

  • 신한카드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견해
  • 브랜드 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3년 연속 수상 등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 만족 측면에서 많은 성과를 보여 왔다. 이를 바탕으로 2010에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되어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리먼 사태 이후 국내 금융기관으로는 최초로 해외 신용등급이 상향되었고, 국내 카드사 최고의 신용등급을 받기도 하였다.2. 시장 분석(1) 카드 분류카드는 먼저 대금의 지급시기를 기

  • 삼성 스포츠마케팅 사례분석과 향후전망(첼시 스폰사례분석위주)
  • 성과 이외에도 국제 사회에서의 정치외교적 위상제고, 그리고 나아가 국제경쟁력 강화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와 같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국제적인 비즈니스 현상은 선진국들로 하여금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으로 활용되어지고 있다.그림1-3 스포츠 마케팅의 국가적 필요성b. 스포츠 마케팅의 기업적 필요성스포츠 마케팅은 기업의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는 데 빼놓을 수 없을 만큼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 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