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맥콜(Mc COL)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사명, 비전)
(2) 3C 분석
(3) SWOT 분석
(4) STP 전략 분석
(5) 문제점 지적
(6) 재포지셔닝 전략
Ⅲ. 결론
- 본문내용
-
2. 3C 분석
(1) 경쟁제품 분석
맛
종류
강점
코카콜라
단맛과 톡 쏘는 맛
3종류
브랜드 파워 1위
칠성 사이다
시원함과 깔끔한 맛
2종류
깨끗한 이미지
스프라이트
사이다보다 강한 레몬 맛
1종류
국내보다 외국에서 강점
마운틴 듀
기분 좋고 상쾌한 맛
2종류
젊은 층을 공략(익스트림)
17차
보리차를 기본으로 한 맛
1종류
젊은 층 선호도 1위
<출처: 서울경제 2007년 8월 24일 자 신문>
① 코카콜라 제로
탄산음료를 좋아하면서도 건강과 웰니스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상쾌한 콜라의 맛은 그대로이면서 칼로리와 설탕은 제로인 ‘코카콜라 제로’를 만들었다. 기존 코카콜라와의 차별화를 위해 코카콜라의 대표적인 붉은색 대신 블랙을 주색 상으로 채택해 보다 스타일리시하고 고급스러워진 점이 특징이다. 에릭을 CF모델로 발탁하여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웰빙콜라 라는 이점을 광고에 살리고 있다.
② 칠성사이다
칠성사이다는 카페인과 인공 향, 인공색소가 없는 무색 음료이다. 칠성사이다는 레몬과 라임에서 추출한 향을 사용하여 맑고 깨끗한 맛을 지니고 있다. 섬진강편 CF를 통해 칠성사이다만의 환경 친화적이고 깨끗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다.
③ 스프라이트
1984년 이후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급성장한 스프라이트는 미국 내 시장에서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의 정서를 대변하는 음료로 확고한 자리를 잡고 있으며 수많은 카콜라사의 제품 중에서도 코카콜라 다음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한국에서는 1992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어 젊은 층에게 10년간 사랑 받아왔으며 한국 젊은 층의 세련된 입맛과 감각에 부합되도록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해 왔다. 블루 스프라이트의 톡 쏘는 깔끔한 맛, 그리고 혁신적인 용기 색과 디자인은 항상 새로움과 도전에 목말라 하는 가슴속 갈증까지 시원하게 풀어주고 있다. 스프라이트 티저 광고를 통해 블루 스프라이트 탄생을 예고하는 프리런칭 TV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④ 마운틴듀
ORIGINAL, AMERICAN STYLE TASTE! 란 모토로 다른 어떤 음료와도 비교할 수 없는 기분 좋은 맛, 이슬 같은 상쾌함으로 활동성을 지향하는 청소년과 젊은 층을 위한 저 탄산 프리미엄 음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익스트림 스포츠를 통한 광고로 젊은 층에게 활동적이고 강한 개성을 표현하는 CF를 선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 코카 콜라 홈페이지 (http://www.cocacola.co.kr/)
마케팅 전략 백과 (고즈윈 출판사. 김훈철 저자)
매일경제신문
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
롯데칠성사이다 홈페이지& 커뮤니티 (http://www.lottechilsung.co.kr/)
마운틴듀 홈페이지 (http://www.mtdew.co.kr/)
스포츠 월드
http://oldies.interview365.com/50Daum 지식, http://k.daum.net/qna/view.html?qid=3bpL5
BBC방송, http://news.bbc.co.uk/hi/english/health/ : 1999년 07월 27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