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Seoul)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선정동기
-소개 및 연혁
본론
*마케팅 전략
-SWOT분석
-STP전략
-Coex Intercontinental Hoetel의
내부마케팅 실태와 문제점
결론
-향후방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Strengths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근접한 곳에 위치해 있어 인구 유동인구 多,교통편리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호텔부문 3년 연속 1위 차지함
Brand Value 이용한 마케팅 가능
한국의 실리콘 벨리라 불리는 테헤란로에 위치→ 국제/국내 IT기업 고객확보
Weaknesses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VIP호텔 이미지로 중간 계층의 고객에게 부담
비즈니스 고객에게 특성화되어있었던 경영전략으로 일본/중국 관광객 유치위한 마케팅 취약
국제적 호텔체인으로 한국 상황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메뉴얼 발생 가능성
Opportunities
국제 컨벤션 산업 호황 및 산호 경제 협력 진전으로 컨벤션 수요 증가(ex. G20 개최국 선정)
해외 인재의 유입 및 호텔산업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력 수급 용이
일본 및 아시아 관광객 증가 및 여성의 구매력 증가
Threats
정부청사와 멀어 타 특 1급 호텔에 비해 해외의 국빈 방문이 적다.
국제 경쟁력 우위를 지닌 해외 체인호텔의 국내 진출 가능성
종업원의 복리 후생 및 관련 간접비용 증가
고객과의 접점에서 문제나 Complain이 발생했을때 직원의 재량권 미비하여
신속한 해결 불가능. 이러한 조직구조 속 라인 종사원은 책임가능한 말만
제시하여야 함
(ex. 지배인님께 말씀드리겠습니다.)
- 참고문헌
-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고객만족 1위’ 비결 (주간조선)-[2008 국가고객만족지수] 인터콘티넨탈호텔은 (서울경제)-[직장건강] '건강이 경쟁력' 회사가 챙긴다 (국민일보)-인터컨티넨탈호텔 직원 '농촌일손돕기', 횡성 방문(데일리안 사회신문)-'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호텔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연합뉴스보도자료)- 고급호텔들의 VIP 유치경쟁(매일경제)- 인터컨티넨탈 호텔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kt931129/10001922445
-논문: 송재승 [인터콘티넨탈 호텔 설계]
-인터뷰: 강상묵[코엑스 인터컨티넨탈 객실팀]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드려요
- m***
(2013.05.08 21:32: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