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Seoul)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동기
-소개 및 연혁

본론
*마케팅 전략
-SWOT분석
-STP전략
-Coex Intercontinental Hoetel의
내부마케팅 실태와 문제점

결론
-향후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Strengths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근접한 곳에 위치해 있어 인구 유동인구 多,교통편리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호텔부문 3년 연속 1위 차지함
Brand Value 이용한 마케팅 가능
한국의 실리콘 벨리라 불리는 테헤란로에 위치→ 국제/국내 IT기업 고객확보


Weaknesses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VIP호텔 이미지로 중간 계층의 고객에게 부담
비즈니스 고객에게 특성화되어있었던 경영전략으로 일본/중국 관광객 유치위한 마케팅 취약
국제적 호텔체인으로 한국 상황에 적합하지 않은 서비스메뉴얼 발생 가능성


Opportunities
국제 컨벤션 산업 호황 및 산호 경제 협력 진전으로 컨벤션 수요 증가(ex. G20 개최국 선정)
해외 인재의 유입 및 호텔산업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력 수급 용이
일본 및 아시아 관광객 증가 및 여성의 구매력 증가


Threats
정부청사와 멀어 타 특 1급 호텔에 비해 해외의 국빈 방문이 적다.
국제 경쟁력 우위를 지닌 해외 체인호텔의 국내 진출 가능성
종업원의 복리 후생 및 관련 간접비용 증가



고객과의 접점에서 문제나 Complain이 발생했을때 직원의 재량권 미비하여
신속한 해결 불가능. 이러한 조직구조 속 라인 종사원은 책임가능한 말만
제시하여야 함
(ex. 지배인님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문헌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고객만족 1위’ 비결 (주간조선)-[2008 국가고객만족지수] 인터콘티넨탈호텔은 (서울경제)-[직장건강] '건강이 경쟁력' 회사가 챙긴다 (국민일보)-인터컨티넨탈호텔 직원 '농촌일손돕기', 횡성 방문(데일리안 사회신문)-'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호텔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연합뉴스보도자료)- 고급호텔들의 VIP 유치경쟁(매일경제)- 인터컨티넨탈 호텔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kt931129/10001922445
-논문: 송재승 [인터콘티넨탈 호텔 설계]
-인터뷰: 강상묵[코엑스 인터컨티넨탈 객실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드려요
  • m***
    (2013.05.08 21:32:31)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그랜드인터콘티넨탈 마케팅분석
  • Grand Intercontinental Ⅰ. 기업의 사명Ⅱ. 상황분석Ⅲ. SWOT 분석Ⅳ. 기업의 목표설정Ⅴ. 시장 세분화Ⅵ. 표적시장 전략Ⅶ. 포지셔닝 전략Ⅷ. 마케팅 믹스/ 전략Ⅸ. 사후 판매 행동 촉진 전략Ⅰ. 기업의 사명고객, 직원, 주주 삼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호텔Ⅱ. 상황분석1. 기업자원분석(1) 소유권 : LG 계열의 한무개발(2) 경영형태 : Intercontinental체인의 위탁경영의 체인호텔(3) 개관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88년 개관(4) 위치 : 서울

  • 내부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호텔의 컨시어지(Conceierge)화 추구‘컨시어지(Concierge)’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꿰고있는 人프론트직원도 컨시어지 직원이 얘기해 줄 수 있을 만큼의 지식을 함양하여 고객이 의문사항을 해결하기위해 컨시어지 부서에 찾아가야 하는 불편 줄임E-Concierge: 호텔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이용호텔, 주변 쇼핑가, 레스토랑 정보 공유 가능하게 함결론3. 참고 문헌-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고객만족 1위’ 비결 (주간조선)-2008 국가고객만족지수 인터콘티

  • [호텔재무] 호텔 기업의 재무적 특성과 분석 연구
  • 호텔 기업의 재무적 특성과 분석 연구-(주) 한무개발의 재무분석사례에 따른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배경2. 호텔 산업의 재무적 특성3. 호텔의 재무제표 작성 기준4. 호텔의 현금흐름Ⅱ. 연 구 문 제1. 연구대상2. 연구방법 및 범위3. 분석 방법Ⅲ. 조 사 분 석1. 개 황2. 재무구조 현황3. 재무비율 분석Ⅳ. 결 론1. 분석 요약2. 판매촉진 전략을 통한 수익성 강화3.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참 고 문 헌Ⅰ. 서론1. 연구 배경 오늘날 관광산업

  • 신라호텔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실무자인터뷰자료포함)
  • The Leading Hotel Of The WorldHOTEL SHILLAContents기업소개기업재무분석(재무비율 및 수익구조 분석)실무자 Interview신라호텔의 서비스 차별화SWOT분석 & 전략결론기업소개연혁1979년 3월 서울호텔 신라 전관 개관(3월 8일)1981년 9월 제 8회 세계관광의 날 국무총리상 수상1986년 7월 신라면세점 서울점 오픈 (7월 2일)1991년 2월 기업공개(IPO)1995년 7월 호텔업계최초 인터넷 서비스 개시1997년 9월 Fortune 지 선정, 서울의 베스트 호텔1998년 1월 미국 Leaders 지 선정,

  • 조선 호텔경영사례연구
  • 호텔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는데 관광숙박업의 종류가 관광호텔업, 유스호스텔업, 해상관광호텔업, 휴양 콘도미니엄업, 가족호텔업, 한국전통호텔업으로 지나치게 세분화 되어 있고 시행령에 있어 정해진 시설기준은 호텔의 성격과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우리나라 전체가 일정기준으로 획일화된 공간과 시설로 영업하기 때문에 호텔경영에 있어 고유의 마케팅 전략이나 관광시장의 차등화 내지는 세분화하여 다양한 상품을 구성하는 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