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델(Consudel Marketing)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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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요약본

▶ 보고서
Ⅰ 서론

Ⅱ 본론- 1. 컨슈델이란 무엇인가

2. 컨슈델 광고 분석(1)-기업 이미지 광고

3. 컨슈델 광고 분석(2)-사용자 후기 중심

Ⅲ 결론

▶ Q&A

▶ 자료출처


본문내용

(1) SK

1)기업과 기업경영에 관한 소개
국내 굴지의 기업 SK. SK는 2003년에 ‘브랜드 경영’이라는 새로운 경영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는 통합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것으로 SK의 상품들은 대체적으로 무형자산 상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개별제품의 마케팅 보다는‘SK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고객들이 SK 로고 자체를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모든 관계사가 협력한다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다. 최근 SK가 주창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따라서 그들의 기업 이미지 광고는‘전문가적’인 기업가 정신과 ‘고객 지향적’인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자부심’을 심어줌으로써 ‘고객행복’을 구현해 나간다는 전략에 맞춰 제작하고 있다.

2)광고내용
‘ 미운 네 살‘로 통칭되는 장난기 심한 어린 아이들. 아이들이 저지르는 온갖 말썽은 부모를 피곤케한다. 그러나 이것 역시 부모에게는 행복일 수밖에 없다는 내용이다. 이 광고에는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까이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천진난만한 아이들과 공감할만한 광고표현을 통해 따뜻한 정서를 불러일으키며 잔잔한 감동을 주는 광고이다.

3)광고 분석
1. 후광효과
후광효과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평가하는 경우 상표 등과 같이 상품과 관련된 일부 속성에 의해 형성된 전체적인 인상이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다른 자극의 해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
이 광고에서는 ‘행복’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의 광고를 통해 따뜻하고 긍정적인 상표 이미지를 형성한다. 이러한 이미지는 기업의 전체적인 인상을 좋게 하여 상품 구매 시 ‘그래, SK 니까’ 하면서 구입할 수 있는 구매 동기를 부여케하는 후광효과를 가진다.
2. 정서적 반응
정서적 반응은 시청하는 동안에 자연스럽게 갖게 되는 느낌 혹은 감정을 말한다. 정서적 반응은 광고태도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다시 상표태도에 영향을 미친다. 즉 정서적 반응이 좋을 경우, 소비자들의 상표 태도도 좋게 형성 된다.
본 광고는 ‘어린아이들’을 모델로 하고 그러한 아이들에 대한 부모의 사랑을 표현해내며
참고문헌
http://news.nate.com/view/20070221n10298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12510035217635&outlink=1

http://news.kbs.co.kr/news.php?kind=c&id=1892771

소비자행동론[4판]- 이학식, 안광호

http://news.kbs.co.kr/society/2009/10/22/1870624.html#//

http://blog.naver.com/cowaystory/150052606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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