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웅진코웨이 합리적 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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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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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합리적감성 & 기업선정이유
2.시장 환경 분석
3.광고분석&성공요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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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표적시장(Targeting)
시장 세분화에서 3가지로 나눈 시장의 각 속성을 통하여 전략적용 우선순위의 순서로 전략을 수립하면 다음과 같다.
전략적용 우선순위 1순위는 경제성/ 서비스 중시형 시장으로 고객 욕구별 가격과 서비스 제공의 차별화와 경쟁사 대비 구체적 비교우위 정보를 활용하는 전략을 채택한다.
2순위 시장은 사용 편이성 중시형 시장으로서, 다양한 개발을 통한 다단계, 저가형 제품 사용자 대상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전략이다.
3순위 시장인 다속성 중시형 시장은 고객의 욕구별 가격과 서비스의 제공 차별화, 교차 판매가 가능한 고객의 속성 분석 및 파악, 제품 필요성에 대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등의 전략을 수립한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전략 적용 순위를 매겨 보았을 때 1순위 시장인 웅진코웨이의 렌탈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경제성/서비스 중시형 시장을 목표시장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3) 포지셔닝(Positioning)
웅진코웨이 정수기의 가격대는 청호나이스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지만 기타 중소업체들 보다는 상당히 많은 가격차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서비스 면에서는 경쟁자인 청호나이스나 중소업체들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 4P전략
웅진코웨이는 널리 쓰이는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 1S(Service)를 결합한 4P+1S 방식을 설계하였다. Product는 고객의 Needs를 반영하는 것과 교차판매 제품 개발, Price는 원가 및 유통비용 절감과 렌탈 가격제도 운영, Place는 전국적 판매 네트워크 구축, Promotion은 기존 고객의 재 구매 유도와 체험 마케팅 추진, Service는 사전 정기점검 시행을 목표로 설계하였다.
1) Product (제품)
웅진코웨이는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다양한 고객의 Needs와 Wants를 수용하여 같은 제품군에서 다시 여러 가지 모델을 만들었다. 정수기는 교체수요를 위해서 다양한 기능과 가격대별로 제품을 출시하였는데 예를 들어, 신혼/독신용, 일반 가정용, 사무실/업소용 모델을 각각 개발하였다.
웅진코웨이의 정수 시스템은 침전 필터, 선카본 필터, 멤브레인 필터, 후카본 필터의각 4개의 필터로 더욱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먹는 물 수질분석기관을 갖추고 있어 환경오염에 대한 정확한 측정 및 분석을 통하여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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