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관광심리학][논문분석] 20대 아웃바운드 관광자의 관광동기가 성별에 따른 차이가 있는지의 관한 연구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논문 분석

2. 설문 조사 결과 분석

3. 인터뷰

4. 결론
본문내용
논문분석
관광동기에 따른 국외관광객
시장세분화 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동기 및 관광유형선택에
따른 관광행동에 관한 연구
Research about tourism
motivation of youth after 80s
and relationship of tourism
consumption
A study of Motivations
Influencing in Youth Traveler
Decision

동기 (Motivation)란?
어원: “움직인다”라는 뜻의 라틴어
“mvere"에서 유래
일정 목표를 성취하도록 인간행위를
지속시키고 에너지를 투입하는 내부상태
(표성수,1996)
행동을 강요하는 개인 내부의 추진력 또는
신체의 에너지를 활성화하여 그것을 외부
환경에 존재하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시하는 내적 상태 (한경수,1997)


관광동기 (Tourism Motivation)

개인에게 여행 행위에 참가하게끔 하는 일련의 욕구들과 관련된 것 (Pizam,Neumann, and Reichel, 1979)
자극과 흥분을 추구, 자기 개발, 개인의 성장 등 관광동기 요인은 매우 다양. 관광자들은 대부분 고차원적 자기실현 욕구 추구. (손대현,1983)


관광 행동의 이유를 설명할 수 있음

Iso-Ahola (1982)

관광 동기는 “적정자극과 불일치의 원칙”에서 일어남

개인은 여러 수준의 자극을 추구함에 있어서 과도자극과 권태 양쪽 모두를 피하려는 욕구를 지님

환경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동기+심리적·내재적 보상을 추구하는 동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중간)
  • 제 1 차시 : 관광에 대한 이해제 1 차시 : 관광에 대한 이해【학습목표】1. 관광이라는 용어의 어원을 말할 수 있다. 2. 관광과 관광자의 정의에 대해 말할 수 있다.제 1절 관광의 어원1. 관광의 어원1) 이동 (移動 : movement) - 거주지를 떠나 타 지역을 살펴보고 다시 거주지로 돌아오는 일시적인 이동- 거주지를 떠나 타 지역에 정착하는 이주(migrant)를 위한 이동2) 여행 (旅行 : travel)- 여행목적이나 동기에 관계없이 모든 이동행위를 지칭하는 포괄적

  • [마케팅] 여행산업 분석 & 여행사 모두투어 분석
  • 연구원은 분석했다. 국내 경기의 침체가 계속되고 있으나 주5일 근무제 확대 실시와 지속적인 원화 강세 등으로 내국인의 출국은 증가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연구원은 예측했다. 최승묵 연구원은 내국인의 국외여행과 외국인의 국내여행 규모 및 소비 격차 등이 점점 크게 벌어지고 있다면서 관광수지 적자 해소는 당분간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연합뉴스 2005-10-10 14:564. 사회 문화적 환경1) 웰빙 등으로 인한 레저 활동인구 증가앞으로 현대

  • 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사례분석
  • 따른 Cash-Back■ 원하는 제휴 통신사별 카드신청현대카드A(아시아나)■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항공권 할인 및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스타얼라이언스 혜택현대카드K(대한항공)■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항공권 할인 및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특별 할인현대카드I(금융혜택)■ 최고의 Cash-Back 카드■ 우체금 예금 0.2% 우대금리 혜택■ 우체국 현금카드 기능, 무료보험 가입현대카드 C(즉시결제)■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한 선행 연구 - 771) 포지셔닝에 대한 선행연구 772) 자이서멀(V.A. Zeithamal)과 베리(L.L. Berry)의 연구 - 78제 6 장 연구대상 호텔의 현황분석 - 80제1절 우리 나라 호텔의 생성 및 발전과정 801.우리 나라 호텔의 생성과정 802.우리 나라 호텔의 발전과정 80제2절 전국 관광호텔 및 객실현황 -

  • 멕시코, 터키, 이탈리아 관광객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 관광 상품3. 선호요인에 따른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 개발 가능성1) 환경 영향평가 2) 유사한 관광 상품의 성공사례 Ⅳ.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1. 멕시코 2. 터키 3. 이탈리아 Ⅴ. 관광 상품의 유지관리 방안 1. 행동지침 설정 1) CJTA (Chung-Ju of Travel Agents)의 행동지침 2) 관광객의 행동지침2. 충주 공인제 실시 3. 피드백 1) 모니터링 Ⅵ. 맺음말 Ⅰ. 들어가면서한국의 국제관광은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나,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