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관광심리학][논문분석] 20대 아웃바운드 관광자의 관광동기가 성별에 따른 차이가 있는지의 관한 연구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논문 분석
2. 설문 조사 결과 분석
3. 인터뷰
4. 결론
- 본문내용
-
논문분석
관광동기에 따른 국외관광객
시장세분화 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동기 및 관광유형선택에
따른 관광행동에 관한 연구
Research about tourism
motivation of youth after 80s
and relationship of tourism
consumption
A study of Motivations
Influencing in Youth Traveler
Decision
동기 (Motivation)란?
어원: “움직인다”라는 뜻의 라틴어
“mvere"에서 유래
일정 목표를 성취하도록 인간행위를
지속시키고 에너지를 투입하는 내부상태
(표성수,1996)
행동을 강요하는 개인 내부의 추진력 또는
신체의 에너지를 활성화하여 그것을 외부
환경에 존재하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시하는 내적 상태 (한경수,1997)
관광동기 (Tourism Motivation)
개인에게 여행 행위에 참가하게끔 하는 일련의 욕구들과 관련된 것 (Pizam,Neumann, and Reichel, 1979)
자극과 흥분을 추구, 자기 개발, 개인의 성장 등 관광동기 요인은 매우 다양. 관광자들은 대부분 고차원적 자기실현 욕구 추구. (손대현,1983)
관광 행동의 이유를 설명할 수 있음
Iso-Ahola (1982)
관광 동기는 “적정자극과 불일치의 원칙”에서 일어남
개인은 여러 수준의 자극을 추구함에 있어서 과도자극과 권태 양쪽 모두를 피하려는 욕구를 지님
환경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동기+심리적·내재적 보상을 추구하는 동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