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PMC(Performance, Music, Cinema) 프로덕션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MC 프로덕션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2. 공연산업의 특수한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제안

6. Q&A
본문내용
PMC 프로덕션 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

여가시간의 증가로 인한 문화산업의 확대

문화공연기업의 선두주자 PMC 프로덕션

난타 및 여러 공연을 통해 한국 뮤지컬에 새 역사를 열음

문화상품 개발을 통해 한국 문화시장 글로벌화의 가능성을 제시

마케팅 전략을 분석 및 문제점 파악 → 더 큰 문화산업시장 확대를 위한 우리의 제안


공연산업의 특수한 환경 분석


내부 환경

One source Multi- use
- 한 영역의 문화 상품이 다른 산업의
상품으로 활용, 그 가치를 증가

One brand Multi-use
- 하나의 문화컨텐츠를 여러 문화 산업에서
동시에 발표하는 시너지 효과 겨냥

안정적인 유통망 필요

장소선정의 중요성

광고보다는 매체 홍보, 직접 홍보에 주력

생산자 중심의 공연 제작


외부 환경

소비자의 변화

- 생활수준 향상
-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문화 볼거리 부족

국내 공연계 상황

- 제한된 관객층
- 동인제 시스템
- 소극장에서의 단기공연
- 협소한 시장
- 지나친 작가주의 성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 공연 산업의 PMC 마케팅
  • PMC 프로덕션이 지금까지 이루었던 성공에 가려져있는 회사의 문제점, 그 중에서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을 파악해 보고 그에 대한 우리의 제안을 해보려 한다. 문화 공연 산업의 특수성 및 외부환경 분석PMC 프로덕션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기에 앞서 PMC가 소속된 문화산업의 특수성에 대해 알아야 하겠다. 문화산업마케팅은 제품이 공연이기 때문에 이동의 제한과 연속성에서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제품중심의 마케팅 과정과 다르

  • [경영전략] PMC 프로덕션의 성공요인
  • PMC 상품의 brand화를 이루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감동을 통한 고객감성 자극을 유지하여 그 다음으로 온라인 사이트 및 커뮤니티의 활성화의 방법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가능하게 해야 한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PMC는 고객에게 고객전도사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매개체를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매개체를 받은 고객들은 고객전도사가 되어 감성사회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인 4E의 성공적인 촉진을 가능하게 할 것이며 이는 PMC가

  • [국제경영] PMC `난타`의 해외진출
  • 중코스닥 상장실패브로드웨이 장기공연목표 실패뛰어난 多作 배출로 전문역량 축척 필요업계 추세인 우회상장 고려뉴욕극장 객석 점유율이 80%에서 2005년 50%로 떨어져 철수 결정보다 더 세심한 R&D 필요과제토론주제난타사례에 비추어 PMC의 2007년 뮤지컬 대장금의해외시장공략시 개선, 보완해야 할 점은 무엇일지 토론해 보자 난타가 해외진출 시 펼쳤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PMC가 난타를 기획, 공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마케팅]비언어 극 `난타`마케팅사례분석
  • PMC 엔터테인먼 트 USA를 설립하여 궁극적으로 자체유통 채널의 구축을 시도.4) 촉진 전략 ① 홍보1. 신문, TV등 대중매체를 통한 적극적이고 조직적 언론 노출 전략국외- 에딘버러 공연으로 유럽언론의 집중조명, 도쿄공연전후 일본언론과 뉴스위크주목=> 세계진출을 위해서 세계적 예술견본 시장인 에딘버러 축제를 이용함에딘버러에서의 철저한 사전홍보(마케팅의 중요성을 역설)국내- 국내외의 난타 활동성과 전달, 난타배우들의 Behind story (TV토

  • [마케팅]난타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4P분석)1) 제품 전략① 제품의 개발, 관리1. 공연산업의 세계적 추세, 환경변화, 구조상의 한계를 파악하고 제품기획에 반영2. 공연상품의 특성과 한계점을 파악하여 그에 대비한 마케팅전략수립3. 고객의 욕구를 읽고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사항을 제품개발에 반영4. 기획단계에서 국내외를 모두 겨냥한 글로벌 문화상품 개발-> 국내 - 민족성에 부합, 최초의 비언어극이라는 신선함 제공국외 - 세계적 흐름에 부합, 외국인들에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