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대우자동차와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성공과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우 자동차의 소개
2. 대우 자동차의 현황
3. 대우 자동차의 연혁
4. 대우 자동차의 성공
5.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세계화 전략
6.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성공
7. 대우 자동차와의 실패요인과 분석
8. 대우 자동차의 SWOT
9. 대우자동차의 글로벌 기업의 방향
10. 결론 – 우리의 생각
- 본문내용
-
▣ 대우 자동차의 소개
회사의 법적 ㆍ상업적 명칭
대우자동차판매 주식회사
DAEWOO MOTOR SALES CORPORATION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당사는 1966년 3월 25일 최초 주식회사 한독으로 설립되어 현재 자동차판매업 및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1978년 7월 31일 주식을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으며, 1996년 3월에 우리자동차판매주식회사를 흡수 합병하여 상호를 대우자동차 판매 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주요사업의 내용 및 향후 추진하려는 신규사업에 관한 간략한 설명
대우자동차판매㈜는 1993년에 대우자동차㈜에서 판매부문이 분리되어 국내 최초의 자동 차 판매 전문회사 및 종업원 지주회사로 출범하였습니다. 현재 GM대우, 대우버스, 타타대우상용차(트럭)의 내수차량을 비롯하여 GM Korea의 수입차량(Cadillac, Saab) 등을 판매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 판매법인들을 통해 폭스바겐, 아우디, 크라이슬러, 볼보, 미쓰비시 등의 다양한 수입차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자동차 종합 판매회사입니다.
또한 당사는 인천지역 제1의 시공능력을 보유한 건설사업부문을 비롯하여 전국 12개 대형 정비사업소, 국내 최대규모 중고차 경매장 서울자동차경매&오토114, 여신전문금융기관 우리캐피탈㈜, 종합광고대행사 코래드, 국제복합운송 주선업체 썬익스프레스 등 총31개 업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규 사업으로 당사가 보유한 송도 부지 약 91만5천㎡을 파라마운트 무비테마파크 및 주거/상업 복합지구로 개발하고자 중장기 개발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신차 판매에서부터 중고차, 정비, 물류, 금융 등 After Market에 이르기까지 Total Service System을 완벽히 구축하여 자동차 판매/서비스 전문회사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 대우 자동차의 성공
세계경영이라는 큰 틀 안에서 지역별로 현지화를 꾀했다. 우선 현지 시장 조사를 충분하게 해서 현지인의 문화와 기호를 고려한 마케팅 토착화를 시도했다.
대우는 동유럽 시장에 진출할 때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상대적으로 낮은 대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우는 동유럽지역 자동차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제품생산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제품구매와 사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현지 판매법인을 별도로 설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광범위한 딜러망과 서비스망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의 총체적인 만족을 도모했다.
한국기업의 이미지가 취약한 동유럽지역에서 한국기업이 주도하는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독일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대우’ 발음의 입술광고는 광고를 통한 대우의 이미지 개선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