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대우자동차와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성공과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대우 자동차의 소개
2. 대우 자동차의 현황
3. 대우 자동차의 연혁
본론
4. 대우 자동차의 성공
5.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세계화 전략
6.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성공
7. 대우 자동차와의 실패요인과 분석
8. 대우 자동차의 SWOT
결론
9. 대우자동차의 글로벌 기업의 방향
10. 결론 – 우리의 생각
- 본문내용
-
▣ 대우 자동차의 성공
세계경영이라는 큰 틀 안에서 지역별로 현지화를 꾀했다. 우선 현지 시장 조사를 충분하게 해서
현지인의 문화와 기호를 고려한 마케팅 토착화를 시도했다.
대우는 동유럽 시장에 진출할 때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상대적으로 낮은 대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우는 동유럽지역 자동차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제품생산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제품구매와 사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현지 판매법인을 별도로 설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광범위한 딜러망과 서비스망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의 총체적인 만족을 도모했다.
한국기업의 이미지가 취약한 동유럽지역에서 한국기업이 주도하는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독일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대우’ 발음의 입술광고는 광고를 통한 대우의
이미지 개선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 대우 일렉트로닉스의 세계화 전략
수익성 있는 틈새시장의 공략과 부품 조달 및
판매에 있어서의 전략적 제휴
생산기지를 확보하는 동시에 판매법인을 설립해
지역별로 판매 a/s망을 구축함으로써 현지
소비자에게 밀착된 마케팅
적극적인 광고를 통해 자사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향상
▣ 대우 자동차의 SWOT 분석
강점 _ Strengths 약점 _ Weaknesses
◆ 글로벌 경영에 대한 경험 풍부
◆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기술력 확보
◆ 인수, 합병에 대한 노하우
◆ 대우의 가장 큰 강점인 마케팅 노하우
◆ 뛰어난 해외 파이낸싱 능력
◆ 뛰어난 인적자원 ◆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취약
◆ 차별적 기술력 취약
◆ 세계경영의 급속한 진전으로 네트워크의 미흡과 현지화 과정의 진전 필요성
◆ 사회주의, 관료주의에 대한 대처
기회요인 _ Opportunities 위험요인 _ Threats
◆ 시장의 성장잠재력 풍부
◆ EU, CIS 진출의 거점 확보
◆ 현지화된 경영자원 구축과 대우의 경영방식 접목으로 시너지 효과 창출
◆ 저임금과 양질의 노동력 확보, 유휴설비 활용 용이
◆ 현지국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정책 ◆ 현지국의 불안정성
◆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경영상의 갈등과 시장의 차이
◆ 이미 진출한 (또는 진출 예정인) 선진업체들과의 경쟁과 EU의 견제 증가
◆ 개도국의 불충분한 수요 확보
◆ 동시다발적 n자로 인한 자원의 중복 투자 우려
◆ 세계경영에 대한 국내의 편향된 시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