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월마트의 국내진출 실패와 홈플러스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0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AL-MART 소개
2. 한국진출 실패요인
3. 까르푸 기업소개
4. 한국진출 실패요인
5. 홈플러스 기업소개
6. 한국진출 성공요인
7. 시 사 점
- 본문내용
-
4. 창고 형 진열
저가격으로 대량판매하기 위해 물건이 천장까지 쌓인 진열이었는데 우리나라는
1.4~1.8m의 눈높이 진열대가 적합하다. 후에 이마트 식으로 바뀌었지만 인식
변화가 힘들었다.
5. 신선식품 포장 및 포장단위
다양하지 않은 신선식품의 종류에 대한 불만과 너무 많은 양의 포장단위에 대한
부담감이 불리하게 작용하였다. 서구인들은 신선식품보다는 가공식품을 많이 먹는
다. 한국식 생활과는 거리가 멀다. 또한 집 앞 슈퍼 가듯 할인점을 가는 한국 소비자
들에게 10개, 20개들이 포장은 부담스럽기 그지없었다.
6. MD 구성
한국 소비자들이 신뢰를 가질 수 있는 브랜드 제품의 구성비율이 낮았다. (외국산
브랜드가 많았다.) 잡화, 식품 쪽에도 많은 부분을 차지 했는데 이런 제품들의
구색이 많으면 당연히 그만큼 상대적으로 다른 국내산 제품들의 진열 비율이 줄어
들 수밖에 없으니 타 유통업체(이마트)에 비해 상품구색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다.
매장 인테리어, 고급화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감해 상품을 최대한 저가에 공급한다는 전략
진열대를 2.2m로 높게 만들어 진열대 사이
통로를 넓힘
창고 같은 매장 분위기 형성
한국인의 신체조건에 맞지 않아 쇼핑이 불편함
- 참고문헌
-
www.homeplus.co.kr
www.tesco.com
www.discountstorenews.com
www.i-biznet.com
www.molab.go.kr
국내 유통기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이마트․홈플러스를 중심으로) - 김진성
홈플러스 경영분석보고서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정연승, 삼성경제연구소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7 - 김기현, LG주간경제
소비자의 대형 할인 소매점 이용실태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이동선, 명지대학교 경제경영연구소
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 - 김태웅 외,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외국계 및 국내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비교분석 - 오세영 외, 무역학회지 제28권 제2호
까르푸의 선점효과는 어디로? - 유성훈
월마트·까르푸, 왜 한국에서 실패했나? -김소연, 매경economy 제1358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