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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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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선 정 동 기
2. 기 업 소 개
Ⅱ. 본 론
1. 월마트의 한국 진출 배경
2. 월마트코리아의 전략과 결과
3. 한국소비자의 특징
4. 국내시장 실패 요인
5. 대응 전략
6.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한 대응 전략
Ⅲ. 결 론
조원들의 의견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2. WALMART 한국 진출 전략
할인업체가 집중되어있는 지역으로의 출점을 통한 공격적 경영
미끼 상품을 이용한 최저가 이미지 구축
자금력에 기초한 전국적 다점포화 및 매입체제의 조기구축
효율적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LCO(Low Cost Operation)의 구축
정보시스템의 활용에 근거한 제반 협력의 구축
- 참고문헌
-
‣ 참고 서적
- 월마트 :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로버트 슬레이터지음 - 남문희 옮김, 해냄, 2003)
- 월마트: 유통혁명의 신화 (Sandra S. Vance, Roy V. Scott(공저)/김계환, 이진수(공역), 길벗, 1995)
- 유통핸드북 (안영갑, 최경주, 박상익, 두남, 2006)
‣ 참고 싸이트
- 위키백과 (ko.wikipedia.org)
- 월마트 웹싸이트 (www.walmartstores.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매일경제 (www.mk.co.kr)
-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 네이버 까페(cafe.naver.com/retailzin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5)
‣ 참고 문서
-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기업의 국내 철수원인 분석(손기근, 2006. 12)
-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7 (김기현, LG주간경제 670호, 2002.04)
- 할인점 경영 (오세조, 1998)
-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철수원인분석 (한국유통과학회, 황선화, 2006)
- 다르지만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한겨레21 통권615호, 2006)
- 월마트·까르푸, 왜 한국에서 실패했나 (매경이코노미 제1358호, 2006)
- 두 곳에서 일 해보니 이마트가 월마트 이긴 이유 알겠더라 ( 국민일보, 2007.03.04)
‣ 미디어 자료
- mbn TV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7&aid=0000038271)
- sbs TV (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5&aid=000007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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