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유통시장의 변화-창고형 매장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코스트코의 등장
2. 코스트코의 전략
3. 코스트코의 발전
4. 코스트코의 전략 분석
5. 경쟁업체들의 등장
6. 코스트코 해외 지점 사례
- 본문내용
-
코스트코의 등장배경과 발달사
① 기존 유통 시장의 흐름
1993년 11월, 이마트가 국내 할인점 최초로 이마트 1호점 창동점을 개점하였다. 그 이후로 1996년 해외 기업 까르푸 국내 시장 진입, 1998년 4월 롯데마트의 할인점 진출, 1998년 7월 월마트의 한국 진출, 2000년 8월 홈플러스 1호점 개점 등 1990년대 후반 할인마트의 진입이 활발해졌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1,2위의 매출액과 영업 이익을 다투는 월마트와 까르푸는 한국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② 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이유
세계적인 두 기업이 한국 시장에서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실패한 이유는 무엇일까? 월마트와 까르푸의 경우 한국 소비자들에 맞는 할인점의 형태를 제대로 헤아리지 못했다는 점이 크다. 월마트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느냐보다는 자신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가에 집중했다. 미국•캐나다 등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에 기반해 한국 소비자 또한 자신들의 글로벌 정책에 길들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