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MKIS와 ER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GS홈쇼핑의 ERP 구축 배경
GS홈쇼핑 ERP와 MKIS 구성요소와 관계
MKIS Component 와 ERP
GS홈쇼핑의 ERP 구축 비용
ERP도입으로 인한 성과
본문내용
내용

GS홈쇼핑은 CRM와 ERP 시스템을 동시에 구축

기존시스템과의 인터페이스 개발비등 비용도 30-40 % 절감 예상

T- commerce에 대대적인 투자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으로의 영역 확장 준비 중


지원

150명의 전문 인력
< 각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각 최고의 파트너로 채택>

300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1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시스템 구축 성공적으로 마침


DATA RESOURSE


고객정보


이름
주민번호
회원ID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결혼여부
직업



주문정보

주문 일자
주문번호
회원ID
상품명
주문 수량
결제방법
결제금액
포인트적립



배송정보

배송번호
배송 예정일
주문번호
배송담당자
담당 연락처
담당 업체명


ICT환경변화에 따라 e비즈니스 시스템 도입은 기업경쟁력 강화의 필수전략
MKIS를 통해 성과물로 CRM이 구축되고 활용하여 고객의 만족도 향상
상품을 분석하고 품질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면서 품질 관리가 강화
시스템적으로 백업 속도 2배 향상
고객의 거래 및 결제, 서비스 이용 등을 지원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최고 수준의 가용성을 유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문] ERP도입 사례연구 (GS홈쇼핑) 32page
  • ERP도입 사례 연구(GS홈쇼핑을 중심으로)- 차 례 -Ⅰ. 서론Ⅱ. ERP의 개념1. ERP 탄생배경2. ERP 란?3. ERP 시스템의 도입효과4. ERP 시스템 도입의 한계 및 문제점Ⅲ. 홈쇼핑의 특성과 GS홈쇼핑 소개1. 홈쇼핑의 특성2. GS홈쇼핑 소개Ⅳ. GS홈쇼핑의 ERP구축 사례1. GS홈쇼핑의 ERP 개요2. ERP 구축내용Ⅴ.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다들 한번쯤 보셨을법한 TV홈쇼핑 광고를 보면 사회자가 나와서 하는 말이‘오늘만 특별한 가격 XX원에 모시겠습니다.’, ‘전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GS홈쇼핑은 고객의 불만 처리만을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보호센터를 최고경영자 직속의 독립체제로 운영함으로써 적극적인 소비자보호 정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소비자 상담 부서가 이미 발생한 고객 불만을 진화하는데 업무 목표를 두고 있었던 데 반해 소비자 보호센터는 발생 가능한 고객 클레임을 미리 예측하여 사내 전 부문에 경고하고 예방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특히 GS홈쇼핑은 ERP/CRM 시스템에 고객불만 처리 프로세서를

  • [마케팅] GS홈쇼핑의 서비스 전략
  • 홈쇼핑 최초로 구축 ■ ERP(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WMS/SCM 시스템과 바코드 시스템(PDA, V-line)을 구축 ■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배송관리 GS홈쇼핑 물류 센터2. 유통프로세스호 텔 관 광 마 케 팅 한 진 수 교 수 님■ 고품질의 상품 제공 서비스■ 5대 고객만족 서비스■ 최상의 고객서비스■ VIP전담 여성도우미■ 비포(Before) 서비스■ 소비자 보호센터■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FOR YOU SHOP3. 고객 서비스 전략호 텔 관 광 마 케 팅 한

  • GS 홈쇼핑 GS 홈쇼핑 기업현황 GS 홈쇼핑 연혁 GS 홈쇼핑 발전 과정
  • 홈쇼핑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여,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 가격파괴를 선도하고, 카다로그(DM) 홈쇼핑사업, 전시판매장 운영, 인터넷 쇼핑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TV 홈쇼핑과의 교류, 공중파와의 협력방송, 홍콩스타 TV와의 제휴 등을 통해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6가 10번지에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 GS이숍과 강남전시매장 등을 운영하고

  • [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GS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면서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미래의 성장엔진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2005년 2월에는 중국 충칭시(重慶市)에 현지법인을 설립, 세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GS홈쇼핑은 무점포 유통산업에 대한 경쟁력 있는 인프라, ERP/CRM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하여 고품격의 홈쇼핑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의 T-커머스에 대비한 내부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2. 서비스 현황GS홈쇼핑(구 LG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