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Digital Marketing
Contents
디지털 환경변화
GS 홈쇼핑의 MKIS 구성요소
GS 홈쇼핑의 성과
결론
GS 홈쇼핑
2
GS 홈쇼핑의 시스템
디지털 환경변화
Change in Retail Environment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3
Off Line
On Line
1. Digital 환경변화
디지털 기술
초고속 정보통신망/인터넷
뉴 미디어
홈쇼핑의 진화
4
1977
1982
1985
1987
1994~1995
2001
2003 현재
HSN사 설립
우연한 시작
미국전역에
프로그램 송출
QVC 설립
한국홈쇼핑 설립
199508 첫 방송
신규3사 등장
5개사체제
국내홈쇼핑시장
세계 2위
T-COMMERCE
T-commerce 란 ?
텔레비전(television)과 커머스(commerce)를 결합한 단어로, 인터넷TV를 이용한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인터넷을 통한 E-커머스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M-커머스의 장점에 텔레비전을 결합한 것으로, 1997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이후 1999년부터 여러 나라에서 활성화되었다.
1. Digital 환경변화
홈쇼핑프로세스
Business Process
홈쇼핑 사업은 상품 선정, 방송제작, 주문접수 및 고객상담, 그리고 배송 등 일련의 과정들을 포함
5
1. Digital 환경변화
GS 홈쇼핑 소개
1995년 개국방송 시작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
15년간 국내 TV홈쇼핑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
TV홈쇼핑, GSeshop, 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
미국의 QVC, HCN에 이어서 매출규모 세계 3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불황 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음.
6
2. GS홈쇼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