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6 / 2021.07.21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Digital Marketing
Contents
디지털 환경변화
GS 홈쇼핑의 MKIS 구성요소
GS 홈쇼핑의 성과
결론
GS 홈쇼핑
2
GS 홈쇼핑의 시스템
디지털 환경변화
Change in Retail Environment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3
Off Line
On Line
1. Digital 환경변화
디지털 기술
초고속 정보통신망/인터넷
뉴 미디어
홈쇼핑의 진화
4
1977
1982
1985
1987
1994~1995
2001
2003 현재
HSN사 설립
우연한 시작
미국전역에
프로그램 송출
QVC 설립
한국홈쇼핑 설립
199508 첫 방송
신규3사 등장
5개사체제
국내홈쇼핑시장
세계 2위
T-COMMERCE
T-commerce 란 ?
텔레비전(television)과 커머스(commerce)를 결합한 단어로, 인터넷TV를 이용한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인터넷을 통한 E-커머스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M-커머스의 장점에 텔레비전을 결합한 것으로, 1997년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이후 1999년부터 여러 나라에서 활성화되었다.
1. Digital 환경변화
홈쇼핑프로세스
Business Process
홈쇼핑 사업은 상품 선정, 방송제작, 주문접수 및 고객상담, 그리고 배송 등 일련의 과정들을 포함
5
1. Digital 환경변화
GS 홈쇼핑 소개
1995년 개국방송 시작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
15년간 국내 TV홈쇼핑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
TV홈쇼핑, GSeshop, 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업을 펼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
미국의 QVC, HCN에 이어서 매출규모 세계 3위를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불황 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음.
6
2. GS홈쇼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전략▪리빙한국▪로제화장품▪크리스피 앤 크리스피▪토탈 키칱 웨어 사업▪가온과 낙낙▪푸드 사업마케팅 전략▪특수상품, ▪아트마케팅▪이병헌콜렉션▪제품협찬.▪잡지에 제품 제안전▪TV방송 마케팅▪남대문 그릇 상가▪고급화 전략▪고가 전략출처 : 월간 세라믹스제 4 장 경기도자기 산업 실태 조사제 1 절 설문조사에 의한 객관식 문항 분석다음은 2006년 5월 8일~11일까지 진행된 경기 도자기 엑스포에 참여한 도자기 생산 100

  • 기업경영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분석
  • 팀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목 차Ⅰ. 서 론Ⅱ. 네 개 강좌의 통합1. 중국 시장환경 변화와 중국 시장 내 생존전략2. 시장경제와주주자본의대안은무엇인가?3. 성당과 시장: 디지털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4. 상생경영을 위한 전략적 구매 및 협력업체 관리Ⅲ. 경영의 정의에 따른 강좌통합 및 분석1. 건강한 조직에 대한 관점이 있어야 한다2. 사람이 주체가 되어야 한다3. 바람직한 성과에 대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4. 정의로운 성과추구가 되어야 한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전략e-SCM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을 고려해야 한다. 첫째 e-SCM은 기술적 이슈가 아닌 사업 전략적 이슈임을 명심해야 한다. 상이한 전략 목표에 따라 다양한 공급 체인 구조의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기업은 자사의 전략을 분석하는 동시에 수요, 생산 규모, 전략적 스케줄링, 성과 측정 방안 등 공급 체인과 관련된 기본 요소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둘째 조직 문화 변화이다. SCM은 단지 시스템이 갖추어진다고

  • GS홈쇼핑 기업분석과 상황분석및 GS홈쇼핑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과 GS홈쇼핑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GS홈쇼핑전략사례연구 보고서CONTENTS1. GS홈쇼핑 (GS SHOP)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사업영역2. GS홈쇼핑 기업상황분석3. 홈쇼핑산업 현황분석 (5 Force Model분석)4. GS홈쇼핑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GS홈쇼핑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GS홈쇼핑 마케팅 4P전략 (현재전략과 향후전략)7. GS홈쇼핑 경영전략(1) 원가우위 전략(2) 차별화 전략(3) 운영전략8. GS홈쇼핑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1) 문제점분석(2) 해결방안

  • 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소비자 상호 교류에 관한 연구 - 의류소비자 행동분석
  • 마케팅관리연구, 제 10권 제 2호이은영, 이태민, (2005), 온라인 환경에서의 정보특성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제품지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광고학 연구, 제 16권 2호박성연, 이순민, (2005),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정도가 flow, 소비자-웹사이트 브랜드 관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경영논총, 제 23권 제 1호백승록, (2005), 인터넷 상의 소비자 구전활동 동기에 대한 탐색적 연구 – 한국광고홍보학회, 제 7-1호장유정, (20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