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기업소개
1. GS 홈쇼핑 소개
2. 서비스 현황
3. 시장상황

Ⅲ. 경영전략
1. 비전 & 핵심역량
2. 특화 서비스

Ⅳ. 경영이슈 (시장확대)
1. T-commerce
2. E-commerce
3. 콜센터
4. 물류

Ⅴ. 발전방안
1. 계열회사인 GS25의 유통망을 이용하여 상품배송
2.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설명
3. 공격적인 마케팅
4. GS홈쇼핑과 GS이샵의 교차 포지셔닝

Ⅵ.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과거에 홈쇼핑으로 물건을 산다는 것은 상당히 큰 모험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홈쇼핑과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일이 모험이 아닌 당연한 일이 되었다. 그만큼 홈쇼핑에 대한 인식과 신뢰가 커졌다는 뜻이다. 주변에서 홈쇼핑과 인터넷 구매를 통해 물품을 사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고 우리조원들도 모두 한번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홈쇼핑 시장의 성장과 인식의 변화로 홈쇼핑 시장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시장이 되었다. 이에 홈쇼핑기업의 서비스경영 현황을 알아보고 같이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기업사례조사에서 홈쇼핑기업을 선택하였고 현재 홈쇼핑 시장의 1위 업체인 GS홈쇼핑을 선정하게 되었다.


Ⅱ. 기업소개
1. GS홈쇼핑 소개
GS홈쇼핑(구 LG홈쇼핑)은 19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해왔다.
매출 규모면에서는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를 달리고 있다. 2001년에는 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1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유례없는 불황 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GS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면서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미래의 성장엔진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2005년 2월에는 중국 충칭시(重慶市)에 현지법인을 설립, 세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GS홈쇼핑은 무점포 유통산업에 대한 경쟁력 있는 인프라, ERP/CRM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하여 고품격의 홈쇼핑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의 T-커머스에 대비한 내부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CJ그룹의 문화마케팅
  • 홈쇼핑 방송을 개국할 예정에 있다고 한다.이렇게 CJ는 이미 시장에서의 성공 여부를 여러 차례의 테스트와 경험을 통해 긍정적으로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이는 분명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 또한 점쳐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중고 상품을 홈쇼핑 시장에서 판매한다는 획기적 전략으로 미국 거대 소비 시장의 역사에 한 획을 긋는 것을 이번 내용의 선정 동기이자 주목표로 한다.3. 미국 홈쇼핑 시장 현황

  • 인터넷을 검색하여 소비자 관련 사례분석 GS홈쇼핑
  • 경영진이 직접 고객 불만에 답변하면서 문제점을 개선하고 있다. GS홈쇼핑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98년 7월에 구매고객 100만명 돌파, 98년 11월 98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99년 12월 99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년 연속 수상), 2000년 1월 코스닥시장 등록, 2000년 상반기에는 지난해에 비해 84%나 증가한 매출 2,502억 달성, 2000년 12월에는 제 5 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을 수상(3년 연속 수상), 2001년 5월에는 한국서비스대

  • [재무제표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재무제표분석
  • 분석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재무제표분석 요약대차대조표 (단위 : 억원)기업항목 ㈜GS홈쇼핑㈜CJ홈쇼핑2008 2007 2006 2008 2007 2006 Ⅰ.유동자산2,028 2,259 1,994 1,672 981 913 1.당좌자산1,965 2,149 1,916 1,625 954 881 2.재고자산63 110 78 47 27 32 Ⅱ.비유동자산3,898 3,389 3,662 8,026 7,904 7,694 1.투자자산2,788 2,312 2,588 6,337 6,692 6,752 2.유형자산936 863 982 1,250 743 492 3.무형자산73 85 1 345 368 302 4.기타비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ⅰ. 조성아 ‘루나’1. 조성아 ‘루나’의 개요1) 조성아 ‘루나’ 소개GS샵의 대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조성아 루나. 루나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편리함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메이크업 표현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에서 LUCID(맑은, 투명한)과 NATURAL(자연스러운)을 합성하여 지금의 LUNA가 탄생되었다. GS홈쇼핑과 애경의 합작품으로, 조성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제품을 디자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GS 홈쇼핑(GS eshop) 고객만족경영 분석 및 eCRM구축사례 조사*1,GS 홈쇼핑(GS eshop) 경영 이념1)GS 홈쇼핑(GS eshop) 소개GS홈쇼핑은 LG홈쇼핑의 새로운 이름이다. 2005년 4월 1일 GS홈쇼핑은 제2의 도약을 위한 힘찬 새 출발을 시작했다. GS홈쇼핑은 19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해왔다.GS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