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기업소개
1. GS 홈쇼핑 소개
2. 서비스 현황
3. 시장상황
Ⅲ. 경영전략
1. 비전 & 핵심역량
2. 특화 서비스
Ⅳ. 경영이슈 (시장확대)
1. T-commerce
2. E-commerce
3. 콜센터
4. 물류
Ⅴ. 발전방안
1. 계열회사인 GS25의 유통망을 이용하여 상품배송
2.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설명
3. 공격적인 마케팅
4. GS홈쇼핑과 GS이샵의 교차 포지셔닝
Ⅵ.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과거에 홈쇼핑으로 물건을 산다는 것은 상당히 큰 모험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홈쇼핑과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일이 모험이 아닌 당연한 일이 되었다. 그만큼 홈쇼핑에 대한 인식과 신뢰가 커졌다는 뜻이다. 주변에서 홈쇼핑과 인터넷 구매를 통해 물품을 사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고 우리조원들도 모두 한번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홈쇼핑 시장의 성장과 인식의 변화로 홈쇼핑 시장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시장이 되었다. 이에 홈쇼핑기업의 서비스경영 현황을 알아보고 같이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알려주기 위해 기업사례조사에서 홈쇼핑기업을 선택하였고 현재 홈쇼핑 시장의 1위 업체인 GS홈쇼핑을 선정하게 되었다.
Ⅱ. 기업소개
1. GS홈쇼핑 소개
GS홈쇼핑(구 LG홈쇼핑)은 1995년 개국방송을 시작한 이래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과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을 해왔다.
매출 규모면에서는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를 달리고 있다. 2001년에는 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1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유례없는 불황 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GS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면서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미래의 성장엔진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2005년 2월에는 중국 충칭시(重慶市)에 현지법인을 설립, 세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GS홈쇼핑은 무점포 유통산업에 대한 경쟁력 있는 인프라, ERP/CRM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하여 고품격의 홈쇼핑 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으며 디지털시대의 T-커머스에 대비한 내부 역량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