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기업 분석 WINIX COMPANY ANALYS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5 / 2017.03.15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닉스기업 분석 WINIX COMPANY ANALYSIS
목차
Ⅰ. 소개
1. 선정 동기
2. 중소형 생활가전 산업 현황
3. 중소형 생활가전 국내시장현황
4. 기업소개
5. 제품특징 및 가격정보

Ⅱ.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Ⅲ. 제언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선정 동기
한국 사람이라면 한 번 쯤은 들어봤을 '위닉스'는 대표적인 생활환경가전 기업이다. '위닉스'가 어 떠한 방법으로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는지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외 두 가지 정도의 동기를 가지고 '위닉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 동기들은 아래와 같다.

가. 사상 최대의 황사 / 미세먼지 농도로 인해 공기청정에 대한 관심사가 높아졌기 때문
올 상반기 최근 5년새 미세먼지 농도가 최악의 수준을 기록했다고 한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지속되 는 가운데, 올해 국민 절반 이상이 황사마스크를 구매 및 착용한 경험이 있다고 한다. 또한 성인 10명 중 8명이 미세먼지로 인해 재치기, 기침과 같은 불편을 겪었다고 하는 유한킴벌리의 통계를 보면 국민들이 대기오염으로 인해 겪는 고통과 심각성 인식이 많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국민들의 공기오염에 대한 관심은 여느 때보다 높아졌으며 그에 관련된 시장의 성장가능성도 함께 높아졌음을 생각해볼 수 있다. 그 중 '위닉스'는 공기청정기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갖고있는 기업으로, 현재의 상황을 한 번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 확대된 웰빙의 정의
현대 사회에는 언젠가부터 '웰빙'이라는 단어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그 이유는 온 국민이 건강하게 사는 것을 최대의 관심사로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웰빙 바람은 초기의 웰빙 음식, 웰빙 주거, 웰빙 의류처럼 '의식주'에 국한돼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좋은 공기가 몸을 건강 하게 만드는 또 다른 중요한 요인이라는 인식이 커지면서 웰빙의 대한 정의가 '공기'까지 확대가 되었다. 도심 속 빌딩 숲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현대 사회인들은 대기오염에 노출되어 있고, 특히 추운 겨울철 실내 활동이 많은 계절에는 환기가 어려워 공기가 안좋은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실외 뿐아니라 실내 공기도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위닉스 홈페이지 winixcorp.com
2015중견중소기업분석자료집
한국전자정보통싱산업진흥회
통계청, 전국사업체조사
한국은행, 전자진흥회, 기업신용평가정보
이데일리 뉴스 http://www.edaily.co.kr/
뷰티한국 http://beautyhankook.wowtv.co.kr/news/
아시아뉴스 http://www.anews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기업 인수합병)] M&A(기업 인수합병)
  • 기업가치평가1. M&A의 수행절차2. M&A와 기업가치평가 3. 기업가치와 가치평가의 접근법 1) 가치의 개념 2) 기업가치평가의 접근법 (Valuation Approaches) 4. 기업가치평가의 방법1) 이익접근법의 개요 2) 경제적 이익 할인방법 (Discounted economic income method) 3) 현금흐름할인법(Discounted cash flow method) 4) 전략적구매자 현금흐름할인법 5) LBO 분석법(Leveraged Buyout Analysis) 6) 실체 현금흐름할인모형(the Entity DCF model) 7) 경제적 이익 모형(Economic profit model) 8) 배당할인

  • [국제경영] `블루클럽` 프랜차이즈사업의 해외중국마케팅 - Licom 인터내셔널
  • 프랜차이즈 사업의 해외(중국) 마케팅 :Licom 인터내셔널(블루 클럽)과목명 : 국제경영담당교수 : 제출기한 : 2003/12/08(월)목 차 *요약 1. 블루클럽의 탄생 2. 블루클럽의 성장 2.1. 블루클럽의 성장2.2. Key Success Factor2.2.1. 고객중심 사업 Concept2.2.2. 프랜차이즈의 System화2.2.3. 지역 밀착형 마케팅2.3. 세계적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의 성장 비전3. 블루클럽의 중국진출 3.1. 블루클럽의 국내시장 포화와 해외진출3.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 (3C Analysis)3.2.1.

  • [기업홍보론] LG텔레콤 기업홍보
  • LG 텔레콤 기업홍보 전략LGT 기업 홍보전략 - D조1Company & CompetitorCompany1- 시장 및 기업실적 분석LGT 기업 홍보전략 - D조출처 : LG 텔레콤 사업분석 보고서, 2003이동통신 사업 규모- 2003년 말 현재 이동통신 가입자 수 3360만 명에 이름(보급율 70%)- LGT는 1999년 가입자 300만 명에서 2003년 480만 명으로 160% 규모 성장Circumstances1LGT 기업 홍보전략 - D조- 국내 통신사들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지만 정작 그 서비스의 주인은 고객이 아닌

  • [국제경영](주)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사례
  • 태평양의 중국진출 사례담당교수: 제출일 : 12월 8일팀원 : * 목차Summary들어가며1. 서론 ㈜ 태평양의 전반적인 기업 개괄1) ㈜태평양 회사의 history2) 사업현황3) 사업 영역2 .본론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특성1.1)화장품 산업의 일반적 특성1.2)화장품 산업의 경쟁구조1.3)화장품 산업의 유통구조1.4)소비자 trend2) 중국 진출 목표 & 목적3)중국화장품 시장의 전체 상황 분석.3.1) Analysis of existing competitor3.2) Analysis of company (SWOT analysis)3.3) Analysis of custome

  • [투자유치] Visual Sports에 대한 투자 제안
  • -Contents-Ⅰ. Executive summary Ⅱ. Industry Analysis 1. 문화 ∙ 관광 ∙ 레저스포츠 산업의 경제 규모2. 국내 스포츠 산업 시장규모3. 축구 시장Ⅲ. The Company 1. 기업소개2. SWOT 분석3. 경쟁구도 분석 : 5 Forces Model 4. 사업 진행 현황Ⅳ. Business Ⅴ. Operation 1. 미디어 매출2. 팀 계약 매출Ⅵ. Suggestion Ⅶ. Consideration Ⅷ. Valuation 1. 현금 흐름표 2. 순 현재가치 환산Ⅰ. Executive summary현대 사회에서 ‘축구’는 더 이상 열심히 뛰고 공을 차기만 하는 되는 단순한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