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한국 블로거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마케팅에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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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블로그란?

블로그, 블로거에 대한 소개

2.20대 여성 블로거들의 특징

적극적인 소비주체
보여주기 위한 문화
취미 및 정보의 공유

3.마케팅에의 적용

블로거들의 입맛을 맞추라!
체험하게하라!
Feedback 해주는 마케팅을 하라!
본문내용
블로그(Blog)

블로그는 Web(웹)+log(일지)의 합성어로 웹의 b와 log가 합쳐진 말로써
‘항해일지’ ,’여행일기’라는 뜻이다.

일지(=일기)형태를 띄고 있으며 무엇을 기록하는지는 블로그 사용자의 자유로,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취하는 1인 미디어이다.

웹 게시판, 개인 홈페이지, 컴퓨터 기능이 혼합 되어 있고, 소프트웨어를 무료 또는 싼 가격에 구입 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된 지식이 없어도 자신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블로그의 확산

블로그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 보다 훨씬 만들기 쉽고, 관리하기 편하기 때문

컴퓨터 초보자가 프로그래밍을 배우지 않아도 자신의 생각과 글을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 게시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

초기에는 단지 독특한 형식과 주제가 주목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블로그 사용자를 위한 각종 편의 기능이 추가된 프로그램이 등장하면서 블로그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남. 초기의 블로그와는 달리 현재 보급되고 잇는 블로그는 개인 홈페이지, 커뮤니티, 멀티미디어 출판, 상호 전송 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강력한 도구로 변화하고 있음

관련 용어
블로거
블로그 사용자를 뜻하는 말
넓게는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용자 모두를 뜻하지만 좁은 의미로는
블로그 싸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뜻한다.

블로깅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로그인)한 다음에 글을 쓰는 행위
넓게 해석하자면 블로그 싸이트를 돌아다니는 과정까지 블로깅이라고
말하기도 하지만 좁게 해석하면 블로그에 글을 쓰는 행위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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