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비즈니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영전략과 e-비즈니스 전략
1) 산업조직론과 e-비즈니스 전략
2)자원준거론과 e-비즈니스 전략
2. e-비즈니스 전략 패러다임
1) e-비즈니스 경쟁전략의 핵심개념
2) e-비즈니스 전략 패러다임
3) 가치창조 메커니즘
4) e- 비즈니스 전략
- 본문내용
-
1. 경영전략과 e-비즈니스 전략
1) 산업조직론과 e-비즈니스 전략
(1) 원가우위 전략
- 개념: 특정기업에서 원가를 낮추기 위한 일련의 기능별 정책을 통해 산업내에서 원가상의 우위를 달성하는 것
- 이점
① 경쟁이 심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익 가능
② 규모의 경제, 원가상의 이점 - 타 기업에 강력한 진입장벽을 제공
③ 원가우위 가진 기업은 대체품에서도 경쟁기업보다 우월한 위치
⇨ 따라서 원가우위전략은 경쟁기업, 구매자, 공급자, 잠재적 경쟁자, 대체품이라는 다섯 가지 경쟁력 결정요소로부터 기업을 보호함
(2) 차별화 전략
개념: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 함으로써 산업전반에 걸쳐 그 기업이 독특하다고 인식될 수 있는 것을 창조하는 것
이점
① 원가우위와 마찬가지로 산업 경쟁을 유발하는 다섯 가지 요소에 대항하여 기업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산업평균 이상의 수익을 제공함
② 고객들의 상표 충성도와 가격의 비탄력성으로 인해 경쟁에 시달리지 않고도 이윤을 증가 시킬 수 있음
③ 낮은 원가 체계를 반드시 가질 필요가 없음
(3) e-비즈니스 전략
개념: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차별화와 원가 절감 통한 원가우위를 달성함으로써 생산성 한계를 지속적 확장 하는 전략
- 이점: 정보관련활동(정보 저장, 접근,비교)을 효율적, 효과적인 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성장 배경,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운영방식,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추진현황, 추진전략, 향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방향
- [지식경제부][산업자원부]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업무추진,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예산,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국정감사,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전기용품 안전인증제도,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E-비즈니스 조사와 브랜드경영 조사
- [유통과 마케팅]삼성물산(제일모직) 성공전략
- [PR광고][사회복지관][이비즈니스][국제광고]PR광고 역사, PR광고 사회복지관, PR광고 이비즈니스(E-biz,E비즈니스),PR광고 국제광고
- [기업윤리] 제3장 기업윤리의 환경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