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비즈니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영전략과 e-비즈니스 전략
1) 산업조직론과 e-비즈니스 전략
2)자원준거론과 e-비즈니스 전략

2. e-비즈니스 전략 패러다임
1) e-비즈니스 경쟁전략의 핵심개념
2) e-비즈니스 전략 패러다임
3) 가치창조 메커니즘
4) e- 비즈니스 전략
본문내용
1. 경영전략과 e-비즈니스 전략
1) 산업조직론과 e-비즈니스 전략

(1) 원가우위 전략

- 개념: 특정기업에서 원가를 낮추기 위한 일련의 기능별 정책을 통해 산업내에서 원가상의 우위를 달성하는 것

- 이점
① 경쟁이 심한 상황에서도 높은 수익 가능
② 규모의 경제, 원가상의 이점 - 타 기업에 강력한 진입장벽을 제공
③ 원가우위 가진 기업은 대체품에서도 경쟁기업보다 우월한 위치

⇨ 따라서 원가우위전략은 경쟁기업, 구매자, 공급자, 잠재적 경쟁자, 대체품이라는 다섯 가지 경쟁력 결정요소로부터 기업을 보호함

(2) 차별화 전략

개념: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 함으로써 산업전반에 걸쳐 그 기업이 독특하다고 인식될 수 있는 것을 창조하는 것

이점

① 원가우위와 마찬가지로 산업 경쟁을 유발하는 다섯 가지 요소에 대항하여 기업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산업평균 이상의 수익을 제공함

② 고객들의 상표 충성도와 가격의 비탄력성으로 인해 경쟁에 시달리지 않고도 이윤을 증가 시킬 수 있음

③ 낮은 원가 체계를 반드시 가질 필요가 없음

(3) e-비즈니스 전략

개념: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차별화와 원가 절감 통한 원가우위를 달성함으로써 생산성 한계를 지속적 확장 하는 전략

- 이점: 정보관련활동(정보 저장, 접근,비교)을 효율적, 효과적인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