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삼성물산(제일모직)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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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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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제일모직 연혁
Ⅱ. R&D
Ⅲ. 기업문화
Ⅳ.브랜드, 디지털, 글로벌 경영선언!
●브랜드 가치 최우선정책
●디지털 경영
1. 국내최대 패션정보 사이트 운영
2. 패션 전문 쇼핑몰 운영
●글로벌화
1. 미국진출에 성공한 최초의 브랜드
2. 중국等 국제화 프로젝트 정상화 및 흑자시현
Ⅴ.사업부문별 사업계획
▲직물부문
▲패션부문
▲케미컬부문
Ⅵ. e비즈니스 전략
사이버몰 부문 우수상
Ⅶ. 프로젝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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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경영
1. 국내최대 패션정보 사이트 운영
제일모직은 디자인 전문성을 키우고, 패션산업 인프라의 디지털화만이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패션회사가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판단하에, 삼성패션연구소를 통해 94년부터 시스템개발 및 정보 DB 축적에 착수하여 96년 5월 국내에선 처음으로 최대의 패션정보를 보유한 삼성디자인넷(www.sfi.co.kr)을 출범시켰다.
국내 최대규모의 패션D/B 구축하기 위해 초기투자비만 37억이 투입된 삼성디자인넷은 소재, 칼라, 트렌드 등 국내외 패션정보를 정리,축적하여 패션산업계에 제공함으로써 국가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있다.
2. 패션 전문 쇼핑몰 운영
제일모직은 1999년 9월에 패션 쇼핑몰 사이트인 패션피아 (www.fashionpia.com) 를 오픈하였는데, 오픈후 월 50%의 폭발적인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는중이다. 패션피아 쇼핑몰은 현재 2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월 9만여건의 접속을 기록하고 있는데 최근 회원수 및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패션피아 쇼핑몰이 단기간에 급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빈폴, 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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