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비즈니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의 e-비즈니스 전략
1. 경영전략과 e-비즈니스 전략
1) 산업조직론과 e-비즈니스 전략
(1) 원가우위 전략
(2) 차별화 전략
2) 자원 준거론과 e-비즈니스 전략
2. e-비즈니스 전략 패러다임
1) e-비즈니스 경쟁전략의 핵심개념
2) e-비즈니스 전략 패러다임
3) 가치창조 메커니즘
4) e-비즈니스 전략
- 본문내용
-
(2) 차별화 전략
- 개념: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 함으로써 산업전반에 걸쳐 그 기업이 독특하다고 인식될 수 있는 것을 창조하는 것으로써 고객에 대한 서비스, 디자인, 상표, 이미지와 기술 등의 방법에서 차별화 할 수 있다.
- 이점
① 원가우위와 마찬가지로 산업 경쟁을 유발하는 다섯가지 요소에 대항하여 기업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산업평균 이상의 수익을 제공해 준다.
② 고객들의 상표충성도와 가격의 비탄력성으로 인해 경쟁에 시달리지 않고도 이윤을 증가 시킬 수 있다.
③ 낮은 원가 체계를 반드시 가질 필요가 없다.
.... 포터에 따르면 원가우위전략과 차별화 전략 가운데 어느 하나도 수행하지 못하는 어중간한 전략적 상황에 놓인 기업은 시장점유율, 자본투자, 원가우위, 차별화 등이 결여된 상태이다. → 어느 전략을 선택할 지는 기업의 능력과 한계에 달려 있으며 기업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e-비즈니스 전략에서는 차별화 전략과 원가우위 전략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집중할 필요가 없다.
(3) e-비즈니스 전략
- 개념: e-기업은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차별화와 원가 절감 통한 원가우위를 달성함으로써 생산성 한계를 지속적 확장 하는데 전략적 초점이 있다.
- 이점: 정보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정보의 저장, 분배, 접근, 비교 등 정보관련활동을 매우 효율적,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2) 자원 준거론과 e-비즈니스 전략
- 자원준거관점 이론의 핵심은 기업을 유형 자원과 무형자원의 독특한 집합체로 본다. 즉, 기업은 오랜 기간 독특한 자원과 능력을 결합하고 구축해가는데, 바로 이들 자원과 능력의 차별적 역량에 근거해 경쟁우위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 특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성장 배경,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운영방식,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추진현황, 추진전략, 향후 E커머스(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방향
- [지식경제부][산업자원부]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업무추진,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예산,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국정감사,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전기용품 안전인증제도, 산업자원부(지식경제부) E-비즈니스 조사와 브랜드경영 조사
- [유통과 마케팅]삼성물산(제일모직) 성공전략
- [PR광고][사회복지관][이비즈니스][국제광고]PR광고 역사, PR광고 사회복지관, PR광고 이비즈니스(E-biz,E비즈니스),PR광고 국제광고
- [기업윤리] 제3장 기업윤리의 환경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