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가방 앤 컴퍼니 경영전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Motive
Introduction
2. Interview
Core competence ①, ②
International strategy ①, ②
Prospect strategy ①, ②, ③
3. Conclusion
4. Reference
- 본문내용
-
2-1) Core competence①
유아복 시장만을 고집하는 이유와, 현재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역량은 무엇입니까?
1979년 창립 이후 유아업계 최초의 one-stop 쇼핑 체계를 구축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유아업계에서의 입지확립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현재에는 처음의 시작과는 비교할 수 없는 여러 종류의 아이템과 다양한 가격의 브랜드들의 개발을 통해 사업의 다변화를 추구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최대한 부합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유아복을 고집하는 이유는 이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더욱 함양하고 그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유아업계의 대표 브랜드로서 더욱 큰 신뢰를 얻기 위해서 입니다.
아가방 앤 컴퍼니가 운영중인 '리틀 오르세'는 해외유명브랜드를 발굴해 내어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곳입니다. 단순한 입장에서 보면 아가방 브랜드가 아닌 해외의 동종 타 브랜드를 국내에 들여와 판매한다는 것이 아가방의 입장에서는 시장 잠식당할 우려가 있지 않을 까요?
타사의 명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판단되는 몇몇 아이템들과 아가방에서 진행하지 않는 연령대의 아이템들을 만드는 회사와 업무적 제휴관계를 맺음으로써 모든 소비자들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실현하는 것이 바로 ‘리틀오르세’입니다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잠재적인 시장잠식의 우려를 갖는 것이 아니라 도리어 소비자들의 이탈을 막을 수 있는 전략적인 측면의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그로 인한 성과를 조금씩 확인해 나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가방 앤 컴퍼니가 국내기업에서 다국적기업으로써 자사의 브랜드를 국제화 하기 위하여 초기에 취한 전략은 무엇인가요?
보다 넓은 세계시장으로의 사업확대를 과업으로 삼고 80년대 중후반에 미국과 중국에 지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세계적으로 전혀 인지도가 없었기 때문에 마케팅에 어려움이 많았으며 지사운용 및 새로운 사업전개로 인한 손실도 많이 있었습니다.
자사 브랜드의 판매 뿐만이 아니라 OEM, ODM 생산을 통한 수익구조의 다변화를 통해 현재는 수출관련 매출이 당사 총 매출의 30% 이상이 될 만큼 계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가방 자사 운영시 100%지분율을 가지고 있는 미국, 중국과는 달리 베트남은 합작투자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베트남의 합작투자는 자사 제품의 판매가 아닌 해외 생산기지 확보가 그 목표입니다. 높은 인건비와 국민들의 인식변화로 인해 국내에서의 대량생산체제는 유지가 힘들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가방은 해외사업분야의 성장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100% 자사 자본으로 운영하기에는 큰 위험부담이 따랐기 때문에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자본을 투자하였습니다. 특히 베트남 현지운영을 협력관계에 있는 회사에 의탁하여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취했습니다.
- 참고문헌
-
배경음악 http://blog.naver.com/arsod/30074310022
아가방 홈페이지 http://gate.agabangncompany.com/
유아복 검색 순위 및 그린검색창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ies_hty&ie=utf8&query=%EC%95%84%EA%B0%80%EB%B0%A9
그림출처 http://www.agabangncompany.com/main.d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