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기법분석 및 생산혁신전문가 과정(379페이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1 / 2019.12.24
  • 37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통적 IE(산업공학) 이론 및 기법에 더하여 기업내 IE적용시 실무적으로 파악되어야 할 개선 기법 및 이론을 추가하였습니다.
가로 슬라이드로 되어 있어, 교재 및 강의용 슬라이드로 활용가능하며, 충분할 설명과 함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및 그림들이 유효적절하게 삽입되어 있습니다.
목차
1. IE개론
2. 신 IE의 발전 및 L/T단축
3. 생산의 낭비 및 제거
4. 표준 시간
5. 작업분석과 개선
6. 공정분석
7. 가동분석
8. 레이아웃
9. 라인편성과 개선
10. PAC
11. 설비효율의 고 수준화
본문내용
. 기업의 목적과 산업공학
경영이란 기업목적, 즉 이윤의 추구 및 사회적 공헌달성을 하기위해 필요한 제 요소(사람,
재료, 설비, 방법, 자금)를 최적으로 관리하고 적절히 결합하여 기업의 목적을 수행하는 것.
1)경영(Management)
공해가 없고 안전(Safety)하고 좋은 품질(Quality)의 제품을 싼값(Cost)에 신속히 대량으로 생산
(Productivity)하는 방법과 기술을 연구하여 이것을 필요한 시기(Delivery date)까지 안전하게
생산하고 제품을 가장 유효 적절하게 그의 수요자에게 판매하는 방법과 기술을 강구하여 판매
2)기업목적 극대화를 위한 목표
1. 생산성(Productivity) 향상
2. 품질(Quality) 향상
3. 원가(Cost) 절감
4. 납기(Delivery date) 준수 또는 확보
5. 안전성(Safety) 확보
6. 사기(Morale) 확보
※ IE란 기업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이상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는데 관여
하는 학문임.
*
1
1. 근대적 IE의 역할과 사명
◆ IE의 정의
IE란 사람, 재료, 설비, 에너지를 유기적으로 통합한 시스템을 설계, 개선, 정착화하는데
관계되는 기술로서 이 경우 IE는 통합된 시스템에서 기대되는 결과를 명시하고 예측,
평가하기 위하여 공학적인 분석기술이라든가 설계기술의 원리나 기법과 더불어 수학,
물리학 및 사회과학의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능을 이용한다.
즉, IE는 사람, 자재, 설비의 종합적인 시스템을 설계하여 개선하는데 따라 생산성을
향상하고, 원가절감을 도모하는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삼성SDI성공사례 -식스시그마(6시그마)
  • 분석기법을 적용하여 경영의 전 분야에 걸쳐 무결점을 추구함으로써 낭비나 오류로 인한 과다한 손실비용을 제거하고, Process의 질을 Six Sigma 수준으로 높여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영성과를 획기적으로 향상하기 위한 전략이자 수단이며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1) 통계적 측정치(statistical measurement)이다.객관적인 통계 수치로 나타나기 때문에 제품이나 업종, 업무 및 생산 Process가 다르더라도 비교할 수 있으므로 고객만족의 달성 정도와 방향 위치

  •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 생산시스템에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 재난복구를 위한 미러링(mirroring)이 가능하며, 가트너는 가상화가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VM(Virtual Machine)에 운영체제 및 필요한 미들웨어와 함께 통합하여 판매하는 것을 시작함에 따라 2.0버젼으로 접어 들었다고 언급※ 출처 : Gartner Group, ‘The Top 10 Business Technologies for 2008’2 정보기술 동향정보기술 환경분석정보기술 동향분석시대별 정보기술의 변화(3) 시대별 정보기술의 변화현재의 정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분석기법에 의한 분석1. CJ푸드빌과 기존 기업과의 경쟁2. CJ푸드빌과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 = 구매자)5. 공급자의 교섭력(외식업체 = 공급자)6.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구조 분석Ⅳ.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1. (주)CJ 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2. 내부 환경 - 강점 요인3. 내부 환경 - 약점 요인Ⅴ. 핵심역량 평가1. (주)CJ푸드빌의 핵심역량 파악하기2. 가치사슬의 중요도와 경쟁우위Ⅵ. IE - MATRIXⅦ. SWOT

  • [경영학] 경영혁신 기법 및 사례 연구
  • 혁신 활동은 ①도구개발→②운동전개→③영역확대→④방법론 통합으로 발전해 왔다.경영혁신 활동의 특징 비교특징SQCTQM/TPMBPR6시그마업종제조업제조업제조업/서비스업제조업/서비스업대상영역생산생산사무간접생산+사무간접+개발도구/방법론통계기법통계기법/설비보전지식정보기술프로세스분석기법다양한기법체계화된 로드맵추진주체품질부서현장종업원(품질분임조)외부컨설턴트내부 Task Force내부전문가(벨트제도)추

  • (주) CJ푸드빌 분석
  • 분석표2. 내부 환경 - 강점 요인3. 내부 환경 - 약점 요인Ⅴ. 핵심역량 평가1. (주)CJ푸드빌의 핵심역량 파악하기2. 가치사슬의 중요도와 경쟁우위Ⅵ. IE - MATRIXⅦ. SWOT 분석1. SWOT 분석2. SO/ST/WO/WT 분석Ⅷ. 핵심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