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칭키스칸, 도요토미 히데요시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3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2,7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급 자료 입니다.
- 목차
-
1. Competitive advantage를 만들어내는데 있어 structure가 (system, way of doing things, process) 왜 어떻게 중요한가?
☞ Competitive Advantage? <경영의 처음 경영전략, 하버드 경영대학원 지음>
☞ 경쟁우위의 개념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 경쟁우위를 판단하는 분석틀 <전략경제학, D. Besanko, D. Dranove, M. shanley, S. Schaefer>
<단합의 중요성>
<보상의 중요성>
<공사구분을 확실하게 한 칭기즈칸>
<아버지의 인자함을 통해서 얻은 이익>
<유목민족의 특성>
2. 현실의 다른 예들을 들어서 위의 논점을 다시 설명하세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이베이(eBay)>
<도요타(Toyota)>
☞ CEMEX사의 비용우위
☞ SUPERQUINN 체인식품점의 혜택우위
3. 다른 논점이나 반론 등을 도입해서 다른 설명을 해보세요.
<차별화가 된다면 모두 성공하는가?>
<이제는 정보화 시대이다>
<완벽한 Structure가 존재하는가?
- 본문내용
-
* Competitive Advantage? <경영의 처음 경영전략, 하버드 경영대학원 지음>
보스턴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의 설립자이자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선구자였던 브루스 핸더슨(Bruce Henderson)은 경제학에서 다루던 ‘상대적 우위(Competitive Advantage)’의 개념을 비즈니스 전략에 도입하여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라는 개념을 만들어 냈다. 간단히 말해, 경쟁우위란 경쟁자보다 더 많은 경제적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시장에 더 좋은 위치를 점유하는 전략이다. 그는 전략을 정의하기를 ‘사업에 있어서 경쟁우위를 찾고 이의 개발을 계획하는 의도적인 활동’이라 하였다. 이에 덧붙여 ‘경쟁우위는 무엇인가를 차별화하려는 노력으로부터 시작되며, 나와 경쟁자의 차이점은 곧 내가 우위에 설 수 있는 근간’이라고 하였다.
- 참고문헌
-
Bruce Henderson, “The Origin of Strategy,” Harvard Business Review, November-December 1989
출처 : Hoover’s Oline
“The Cemex Way, “The Economist, June 14, 2001에서 발췌.
Brews, Peter, “Survey-Mastering Management,” Financial Times, November 27, 2000
CrawFord, Fred and Ryan Matthews, The Myth of Excellence: Why Great Companies Never Try to Be the Best at Everything, New York, Crown Business, 2001. 이 사례는 Superquinn에 대한 CrawFord와 Matthew의 이야기와 Superquinn에 대한 신문기사들로부터 발췌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