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원론, 다국적기업론]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의 성공사례 성공분석
다국적기업의 성공사례맥도날드경제금융학과 04307008 김연화수학과 04401043 홍성은다국적 기업의 성공사례 –맥도날드-목차1 기업소개2.맥도날드 성공요인3.기업분석 SWOP 4P 경쟁사분석4.성공분석5.결론Ⅰ 맥도날드 기업소개기업소개 : 패스트푸드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 광고마케팅 : 매년 14억달러를 들여 전세계적으로 광고 현재상황 : 중국, 러시아 시장으로의 발빠른 진출 1.맥도날드의 연혁1937년 맥도날드 형
- [마케팅] 맥도날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맥도날드 소개(1) 개요1999년 5월 시카고에 2만5천 번째 매장을 개장한 맥도날드는 현재 119개국에 2만 8천여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푸드 서비스 업체이다.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한다는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 회장의 주장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
- 맥도날드,맥도날드해외시장진출전략,맥도날드해외진출성공사례,패스트푸드마케팅,중국시장진출사례
성공?실패의 쓴 맛2003년 2월 8일 롯데리아 최종 철수Copyright ⓒ Jiwon All rights reserved.i’m lovin’ it®실패요인은?수익 악화로 인한 철수외국 기업에 대한 불리한 규정낮은 인지도(맥도날드, KFC에 비해)Copyright ⓒ Jiwon All rights reserved6. 경쟁사분석- 버거킹Copyright ⓒ Jiwon All rights reserved.i’m lovin’ it®직영점 운영체계적인 교육 운영 시스템 Q.S.C(Quality, Service, Cleaness)- 협력업체 품질관리- 매장 내 관리성공요인은?Copyright ⓒ Jiwon All rights reserved7
- 맥도날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맥도날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맥도날드 현황목 차맥도날드 QSC&V 분석맥도날드의 취약점맥도날드의 성공요인맥도날드의 운영 전략 맥도날드의 향후 방안맥도날드1955.4.15 일리노이주드 플레인 에서 첫 매장 개장한국 맥도날드1986년 한국법인 설립 1988년 제 1호 점 압구정점 개장1957 QSC&V가 기업의 모토가 됨2003년 글로벌 브랜드
- [국제경영] 맥도날드의 글로벌경영 성공사례 분석
1. 맥도날드 소개(1) 개요1955년 레이 크록(Ray Kroc)이 설립하였다. 디플레인스(Des Plaines)에 제1호점을 개점한 이후 큰 성공을 거두어 불과 5년 만에 점포수는 200개가 되었다. 1967년부터는 미국 외의 다른 나라에도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1961년에는 매장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및 경영기술 등 햄버거와 관련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자 햄버거대학을 설립하였다. 이 대학은 현재 시드니, 뮌헨, 런던, 홍콩, 상파울루, 도쿄, 시카고 등 7개 지역에 설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