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다국적기업론]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의 성공사례 성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7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다국적기업 맥도날드가 성공한 전략과 성공사례를 SWOT 분석 및 전략분석으로 하여 파워포인트로 작성했습니다.
- 목차
-
1 기업소개
2.맥도날드 성공요인
3.기업분석
SWOP 4P 경쟁사분석
4.성공분석
5.결론
- 본문내용
-
Ⅰ 맥도날드 기업소개
기업소개 : 패스트푸드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
광고마케팅 : 매년 14억달러를 들여 전세계적으로 광고
현재상황 : 중국, 러시아 시장으로의 발빠른 진출
1.맥도날드의 연혁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
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 시도
1954년 레이크록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
1955년 일리노이에 첫 지점 개점 * 1955~1963년 십만개의 햄버거가 팔림
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 햄버거대학 설립
1963년 십억만 개 햄버거 판매 달성
1966년 처음으로 텔레비젼 광고 시작 -가족대상
1967년 캐나다와 푸에토리코에 첫 해외 지점 개점
1986년 한국 진출
2. 맥도날드의 운영시스템
...
Ⅱ 맥도날드의 성공요인
일일 매장 고객 :5천만명
=>전세계 인구 1%에 육박
매장 현재 121개국, 2만여개의 매장 운영
레이크록이 회장 취임하면서 도입한 주된
혁명은 프랜차이즈화
점포의 통일성, 표준 메뉴, 규격 재료,
같은 가격, 동일 품질을 강조
1. 서비스 품질
1)기술적 품질(technical quality)
맥도날드의 표준화된 서비스
2) 기능적 품질(functional quality)
맥도날드의 지속적 제품개발을 통한
다양한 고객의 욕구 충족
2. 서비스 차별화와 서비스 포지셔닝
1) 서비스 차별화
superior resources(탁월한 자원)
superior skills(탁월한 기술)
2) 서비스 포지셔닝
superior customer value(고객가치)
lower relative cost(낮은 원가)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