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도날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맥도날드 소개
(1) 개요
(2) 기업정신
(3) 한국맥도날드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맥도날드 향후 전략
(1) 플래그십 매장
(2) 건강 메뉴 도입
(3) 맥카페 활성화

7.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한국의 맥도날드(McDonald`s Korea)는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소개되었다. 첫 번째 매장을 개점한 이래로 맥도날드는 4대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한국의 맥도날드에서도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 있는 제품을 제공, 신뢰를 구축해왔다. 한국맥도날드는 질적, 양적으로 방전을 거듭해오고 있으며, 이는 맥도날드만의 독특한 기업 정신에서 비롯된 결과이다. 한국 맥도날드는 원재료의 70% 이상을 국내 기업을 통해 조달하고 있으며 30여개 협력업체를 통해 식자재 및 물품을 납품 받고 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맥도날드의 원자재품질 기중에 맞추기 위해 이들 업체들은 맥도날드의 적극적인 교육과 지원에 힘입어 식품 산업분야에 있어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한국은 매우 크고 복잡한 시장이다. 또한 한국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맛을 선호함과 동시에 맛과 스타일 면에서 매우 국제적이기도 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한국 맥도날드의 첫 고유 메뉴인 마늘이 들어간 불고기버거도 그렇게 탄생했다. 디저트 메뉴인 ‘검은콩 쉐이크’와 ‘미숫가루 쉐이크’ 도 건강과 맛 두 가지를 추구하는 한국의 정서에 맞게 한국 곡물을 사용했다.
정확한 매출액은 기업 방침 상 비공개이지만 알려진 정보로는 1999년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한데 이어 2000년에는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하였다. 이런 성장세를 지속하며 최근 매출은 2005년 7%, 2006년 10%, 2007년 16%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10년에는 3,50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 추정되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커피 매출액의 급성장이다. 인상적인 수치로 2009년 1월 커피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2%나 증가할 정도로 커피 시장에서 무섭게 떠오르고 있는 신흥 강자의 위치에 있다. 이와 같이 한국 맥도날드는 아시아 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37개 시장 중 매장 방문객수 및 영업 이익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고 전 세계 맥도날드 119개 시장 중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이 3위(2008년 기준)에 기록되어 있다.
참고문헌
www.mcdonalds.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맥도날드 사람들 - 폴 퍼셀라, 장세현 역, 황소북스, 2010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패스트푸드의 제국 - 에릭 슐로서, 김은령 역, 서울 에코리브르,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
  • moonba***
    (2013.11.27 16:14:5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다국적기업론] 다국적기업 맥도날드의 성공사례 성공분석
  • 다국적기업의 성공사례맥도날드경제금융학과 04307008 김연화수학과 04401043 홍성은다국적 기업의 성공사례 –맥도날드-목차1 기업소개2.맥도날드 성공요인3.기업분석 SWOP 4P 경쟁사분석4.성공분석5.결론Ⅰ 맥도날드 기업소개기업소개 : 패스트푸드로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 광고마케팅 : 매년 14억달러를 들여 전세계적으로 광고 현재상황 : 중국, 러시아 시장으로의 발빠른 진출             1.맥도날드의 연혁1937년 맥도날드 형

  • [경영학] 맥도날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온라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맥도날드의 최초의 통합 글로벌 캠페인입니다. 이는 단순히 새로운 슬로건이나 광고 캠페인을 넘어서 다시 한번 맥도날드의 붐을 일으키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접근이기도한 것입니다. 즉 맥도날드는 Im lovinit캠페인을통해 전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 4.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Main 페이지 비교 분석 맥도날드의 홈페이지에 메인 화면이 뜨면 그옆에 나오는 팝업창 들로 인하여 메인 비주얼의 로딩시간이 길어집니다. 맥도

  • 맥도날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
  • 맥도날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총체적 조사분석맥도날드 현황목 차맥도날드 QSC&V 분석맥도날드의 취약점맥도날드의 성공요인맥도날드의 운영 전략 맥도날드의 향후 방안맥도날드1955.4.15 일리노이주드 플레인 에서 첫 매장 개장한국 맥도날드1986년 한국법인 설립 1988년 제 1호 점 압구정점 개장1957 QSC&V가 기업의 모토가 됨2003년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학 부 : 학 번 : 이 름 :♤ 목 차 ♤1. 대 상2. 목 적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6. 연 혁7. 교촌의 탄생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9. SWOT분석10. S-T-P11. 4P12. 교촌 F&B(주) 성공전략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14. 대리점 개설 절차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맥도날드국제경영전략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2) 광고전략제안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스포츠마케팅(3) 키즈마케팅(4) 그린마케팅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1. 맥도날드 기업소개맥도날드 역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