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하이카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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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의 목적
2. 광고 전략
3. 광고 컨셉
4. SLOGAN
5. ‘하이카’ - 200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6. 고객만족도
7. 광고 효과
8. 패러디 광고

본문내용
따라서 현재 가입하고 있고 앞으로 가입해야 하는 소비자 전체를 위해 「왜 자동차 보험을 들어야 하는가?」 라는 자동차보험의 본질적인 질문을 소비자와 우리 자신에게 묻기 시작하였다. 소비자들은 그 질문에 대한 답으로 「앞으로 일어날지 모르는 사고로 인한 손해를 보장하기 위해서 가입한다」고 명확하게 알고 있었지만 각 자동차보험 브랜드들은 「빨리 온다」, 「친절하게 해 줄 것 같다」는 대동소이한 서비스 이미지에 머물고 있었다.

그러나 우리는 과거 수 차례의 조사를 통해 한가지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것은 하이카의 사고 보상처리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였다. 현대해상은 과거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타사 대비 비교우위의 사고보상처리 서비스 전문 인력, 시스템 및 인프라를 구축해 업계 선두로 평가 받고 있다. 이것은 자동차보험의 본질적인 가치를 강화할 수 있는 현대해상 하이카의 잠재력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따라서 하이카가 소비자에게 주고 싶은 제일 중요한 약속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의 핵심역량인 사고 보상처리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이었다. 이는 자동차 사고율이 10%밖에 안 된다는 시각에서 벗어나, 자동차 사고는 항상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사고율은 10%에 이른다는 사고의 전환에서 출발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하이카의 브랜드 프로포지션을 사고 보상처리에 초점을 맞추어 자동차보험의 본질적 가치와 하이카를 연결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입안하였다.
자동차 등록대수 1천4백만대 돌파, 1가구 1자동차 시대! 이제 자동차는 생활 필수품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우리 생활과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는 생활의 일부분이다. 그러나 이런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기대에 비해 자동차보험에 대한 관심은 이해되지 않을 정도로 낮은 것이 사실이다. 왜냐하면 자동차보험 상품은 어렵기 때문이다. 종합보험 즉 임의 보험은 보험가입 자동차와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 더 나아가 가족의 피해와 손해까지 각각의 담보로 다루고 있다. 우리가 보통 가입하고 있는 종합보험의 담보 명칭을 살펴보면 대인배상, 대물배상, 자기 차량 손해, 자기 신체 손해 등 담보 명칭만으로는 그 담보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없을 정도다. 또한 소비자들은 종합보험 즉 임의보험의 담보와 각각의 담보에 대해서 자신의 위험 정도에 맞게 각각의 다른 보험가입금액을 선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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