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화재보험과 LG화재해상보험의 마케팅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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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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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선정
1. 회사의 연혁
가. 현대해상화재보험
나. LG화재해상보험
2. 요약 재무제표
가. 현대해상화재보험
나. LG화재해상보험
3. 회사의 현황
4. 최근의 주가 및 주식 거래실적
5. 기업선정에 관한 요약
주가 차이의 이유를 마케팅 측면에서 분석
1.경쟁 전략
2.TARGETING
3.유통 [CM(사이버마케팅)]
4.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
5.고객 관리 CRM
6.품질
결론
- 본문내용
-
(2) LG화재해상보험
:구성원의 회사전체의 경영활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정확한 vision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 채 각 부서 나아가 각 개인의 업무에만 치중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부각됨에 따라 비전 및 이하 전략의 인식을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형편. 심지어, IT추진팀이 무엇을 위한 부서인지도 타부서 구성원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심각한 지경.
세분화. 틈새 마케팅을 통해 목표고객, 니즈에 맞는 보험상품 개발하고자 함. 그러나 상품 종류에 있어서 현대해상화재보험과 다를 것이 없으며, 오히려 단순하다.
2. TARGETING
-대형사 중 타 업체와는 달리 현대해상화재보험 중 특히 자동차 보험은 명확한 표적시장을 가진다.
(1) 운전자 뿐만 아니라 비운전자
: 그 동안 자동차 보험에서 소외되어 왔던 비운전자에 대한 상품을 개발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노력.
(2) 첫차, 새 차를 구입한 고객
: 차태현을 모델로 한 새 차 고객에 대한 광고를 통해 새 차 구매자들을 표적시장으로 잡음
(3) 사고율이 높은 2,30대 사무직 종사자
:그 동안 높은 사고율로 동종 업체들이 꺼렸던 대상자인 2,30대에게 보다 높은 편익을 제공하고자 함.
3. 유통 [CM(사이버마케팅)]
지난해까지 전체 자동차보험시장의 4%대에 머물던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시장점유율은 꾸준히 상승세를 타 지난달에는 7%대까지 높아진 것으로추정되고 있다. 이에 현대해상도 이미 상품개발을 끝내고 이달 중 금융당국에 인가신청서를 낼 방침이다. 그러나 LG화재 해상보험은 이에 대한 표면적 대응이 아직도 없는 실정이다.
4. 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
방카슈랑스는 대형사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데, 동부화재와 현대해상이 0.9%, 0.8%로 가장 비중이 높다. 동부화재는 264억원을 방카슈랑스로 거둬들였고 현대해상의 경우 222억원으로 나타났고, LG화재가 151억원, 동양화재가 111억원을 기록했으며 삼성화재는 61억원에 그쳤다. 즉 현대해상이 LG화재보다 방카슈랑스에 대한 대응이 더 먼저 이루어 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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