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평가] 현대 해상 하이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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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 선정 이유

■광고 이론을 이용한 광고 분석 및 평가
-STP 전략

■나의 생각

본문내용
■광고 선정 이유
우선 ‘현대 해상 하이카’의 광고는 레포트 대상 광고로 선정된 다른 광고처럼 1위 기업이나 선두 주자의 광고가 아닌 후발 업자의 광고여서 이러한 업체는 어떻게 광고를 하는지 알아보고 싶었다. 그리고 이 광고는 신뢰감을 주거나 사고가 나는 것을 보여 주어 위험을 느끼게 하는 등 보통의 다른 보험회사 광고와는 달리 재미있고 쉽게 볼 수 있는 광고여서 이 광고를 선정하였다.

■광고 이론을 이용한 광고 분석 및 평가
-STP 전략
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전략에서는 다른 경쟁사와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된다.

Targeting :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보통 사고가 난 이후에 가입을 하지 않는다. 사고가 나기 전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사고가 난 이후에 보험혜택을 받은 경험이 특별히 나쁘지 않는 한 보험회사를 바꾸지 않고 그냥 매년 갱신하기만 할 것이다. 이와 같이 보험이라는 상품상의 특징으로 Brand Switch의 가능성이 낮다고 할 수 있겠다. 이런 특징은 후발업자인 하이카에게는 넘어야할 큰 산이었을 것이다. 그래서 하이카는 Target을 타사에 이미 가입한 고객의 자사로의 전환으로 삼은 것이 아니라 자동차를 처음 구입하여 아직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신규고객을 Targeting의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생각한다. 좀더 세분화하자면 신규고객중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고 보험에 대해서도 어렵게 생각하는 젊은 여성이나 주부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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