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NIKE(나이키)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se Summary

Company Profile

Industry Profile

Distribution Channel

Distribution Strategy (Inc. Competitors) Analysis
본문내용
Distribution Strategy (Inc. Competitors) Analysis

시장규모

NIKE는 40%의 우월한 MS를 이용하여 Retail Sales Channel의 경우 최대 9개월 이상의 Forecasting 자료를 요구하고 있으며 90%이상이 이에 따름

대신 NIKE는 Superordinate goal을 설정-Retails와 우호적인 Contract에 의한 소비촉진에 도움이 되는 Display, Inventory level 조정등의 지원

이러한 노력은 Traditional Retailer에게 그들만의 NIKE on-line Shop을 개설하게 허용하고 있으며 NIKE가 운영하는 NIKETown은 주로 Promotion용도로 사용하여 궁극적으로는 Retails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함

NIKE가 Distribute하는 Item이나 물량, Retailer가 워낙 많고 복잡한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제품의 계절성도 그리 민감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드는 Pull System을 쓰기란 현실적으로 어려움.

DC를 거대화해서 Push Planning Point를 집중화하는 것이 오히려 효과적임

경쟁자 전략
타 경쟁자들은 MS가 낮은 관계로 Retails와 느슨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음. 정보를 요구하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을 통해 알아 본 나이키사례 분석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을 통해 알아 본 나이키사례 분석- 목차 -<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 전략 이해 >Ⅰ. 거래비용이론Ⅱ. 시장 거래 비용의 원천 - 시장 실패의 원인< 수직적 통합 >Ⅰ. 수직적 통합에 대한 일반적 개요1. 수직적 통합의 정의 2. 수직적 통합의 충분조건과 필요조건3. 기업 내부화의 관리비용4. 수직적 통합의 정도 결정< 아웃소싱 전략 > Ⅰ.사례 -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1.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수립과정2. 나이키의 아

  • 나이키의 성공 비결
  • 관리 프로그램을 말함. 소비자 불만 및 피해를 기업이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 피해 자율관리위원회가 2005년 확정, 공표한 프로그램.-한국야쿠르트는 2007년 9월부터 이 CCMS제도를 도입하여 소비자 불만사례 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중에 있음16-2001년 부산에서 처음 시작, 매년 주요도시의 노인들과 소년소녀 가장 등 25000여 가구에 사랑의 김장을 전달, 2004년 전국으로 확대 되면서 연말 이웃돕기의

  • 나이키 마케팅 레포트
  • 분석1) 마케팅 내부 환경2) 마케팅 외부 환경2. 경쟁분석1) 아디다스2) 퓨마3)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의 경쟁전략 비교분석4) SWOT분석Ⅲ. 마케팅 전략1. 4P 전략 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 광고전략 ①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전략②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광고 전략③ 선수를 통한 광고 전략④ 남아공 월드컵 광고 전략2. STP 분석1)시장세분화(segmentation)2)표적시장(Targeting)3)포지셔닝(Positioning)Ⅳ. NIKE 기업의 문제

  • 유비쿼터스 Ubiquitous시대의 새로운 의료서비스(U-헬스)
  • 분석과 국내동향 (4)‘U-헬스’ 산업화의 기대효과 제2장. ‘U-헬스’ 의 IT적접근 -제1절. U-헬스서비스의 개념 -제2절. RFID 기술을 이용한 생체정보 모니터링 (1)RFID의 개요 (2)RFID의 의료분야 응용 -제3절. 환자중심의 의료정보기록 시스템 -제4절. ‘U-헬스시스템’ 의 시범적사례 (1)휴대전화를 이용한 당뇨관리 서비스 (2)스마트 셔츠 (3)독거노인 U-케어시스템 (4)나이키+아이팟 센서 (5)그밖의 사례들 제3장. U-헬스의 현실적한계점 -제1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사례선정과 그 타당성, 연관성과 전체적인 전망에 대해 함께 논의하면서 사소한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팀원들 간에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포용하려고 노력하였다.그런 노력의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