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SKT(sk텔레콤)의 sis(전략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asic Profile

Vision, Mission, Goal

외부환경 분석
Korea Economic Trend
7 Forces Model

내부환경 분석
Services and Products
Value Chain
SWOT Analysis

1mm Services
본문내용
주 활동 - 1. 인프라구축 및 유지보수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
모바일 음악 포털 멜론
게임 포털 GXG
IHQ, YBM 서울음반 인수
CP에서 BP(Business Partner) 개념 확대
포털 사업본부에서 컨텐츠 사업본부와 데이터 사업 본부로 확대 개편
SK그룹에서 종합미디어그룹으로 변화하는 과정

주 활동 - 2. 서비스 및 제품 개발

부가 서비스
특별한 관리, 편리한 통화, 완벽한 통화, 생생한 정보, 즐거운 통화의 기치 아래
다양한 서비스 제공
특화 서비스
유무선 통합 멀티 인터넷 서비스 NATE
나만의 맞춤형 서비스 1MM
어린아이에 대한 걱정과 근심을 없애주는 안심 서비스 I-KIDS
제품 개발
지난 5월 단말기 공급업체인 SK 텔레텍이 팬택 계열에 인수된 현황


주 활동 - 3. 판매 및 마케팅

NGM 시스템을 통한 기반 마련
새로운 유비쿼터스, 컨버젼스 환경에 대비한 마케팅 IT 기술

공동 마케팅 전략
영화와 스포츠를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하여 문화 상품과 연계
모바일 3D 게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



DMB 기반으로 고객 집단의 특성을 파악
고객의 가입특성, 통화 패턴 , 신용특성 등의 다양한 관점
고객 세분화 마케팅으로 TTL, UTO, CARA 실시
011 E- STATION 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잘 조화된 사례
고객과의 1대1 의사소통을 통한 관계를 경영에 응용
1MM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지속적으로 펼침
모바일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인 위치기반서비스 수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뭐니.
  • yi***
    (2006.07.13 19:29:10)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SKT는 차이나 유니콤과 CDMA기술 컨설팅 계약을 체결기업경쟁전략모형-정책정부의 보조금 폐지정책2000년 4월 이동전화 사업자들의 과열경쟁을 막기 위해 정보통신부에서 마련,CDMA단말기 판매를 계기로 사실상 부활SK,신세기 합병 내년 1월 합병 예정IMT2000SK텔레콤,한국통신이 비동기식 3세대사업권 획득정부의 요금인하기본료1,000원 , 10초당 1원등 총 8.3%인하(내년 1월1일부터)기업경쟁전략모형-정책SK+신세기기타업체원형 1서부북부SK+신세기

  • [정보통신] SKT사례를 통한 중국이동통신서비스 시장 진출방안에 대한 분석
  • 정보 및 대주주현황2.2.1 재무 정보그림 2-2 2005년 1분기까지 주요 재무지표✼자료: SKT Homepage, 2005년 4월 영업 및 재무현황✼자료: SK Telecom Homepage, 2005년 4월2.2.2 대주주현황그림 2-3 주주현황✼자료: SK Telecom Homepage, 2005년 2.3 시장 점유율그림 2-4 현재 시장 점유율✼자료: SK Telecom Homepage, 2005년 4월 2.4 SK Telecom의 해외 시장2.4.1 글로벌 비전그림 2-5 SKT의 해외 시장한국을 대표하는 종합정보통신 기업으로 위상을 확립한 SK텔레콤은 이미

  • [이비지니스] SK텔레콤 사례
  • SK텔레콤의 유통/판매/CS부문)Voice 판매관리 유통기획, 유통관리, 단말기 수급, 판매기획, 판매관리, 영업제도개선, Data 판매관리 유통기획, Solution 판매관리, PMSB 판매관리, Card 판매관리 등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유통과 판매에 따른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CS부서가 연계되어 운영되고 있는데 이는 CRM 즉, 고객유지전략수립에 깊은 관련이 있다.③ 기술(SK텔레콤의 유선망, 무선망, Platform의 세 부문)SK텔레콤은 정보통신 산업의 근간인 네

  • [무선 인터넷의 이해] 무선 인터넷의 이해
  • 경영 방식으로 이미 다수 기업에 도입되어 사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보험설계사가 자신의 고객을 무선 단말기를 이용하여 검색하고 필요한 정보를 추가할 수 있다.Ⅲ. 무선 인터넷 망1) 개괄-무선 인터넷은 브라우저가 내장된 휴대폰을 이용하여 인터넷 주소(URL)로 접속하여 각종 정보를 서비스하는 방식을 말한다.-장점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다.-국내에서는 SK텔레콤 네이트(Nate), KTF 매직엔(Magic-n), LG텔레콤 ez-i

  •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이동통신,SKT,KTF,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K텔레콤의 경우도, 규모면에서의 취약점을 극복하지 못하고 글로벌 전략 추진 시, 중국, 몽골, 베트남, 다케스탄, 캄보디아 등 이동통신산업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나라에 진출하고 있다.둘째, 우리나라 기업들은 해외시장진출 경험의 부족으로선진 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해외 시장진출에 대한 노하우가 취약하다는 약점이 존재한다. 5. KTF와 SKT의 해외시장 진출현황※글로벌소싱-글로벌 로밍HSDPA는 세계적으로 같은 주파수, 같은 표준을 쓴다는 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