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POSCO(포스코)의 POSPIA(포스피아) 구축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6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OSCO 소개
Mkis 창출과정 Model
권한위임
팀 설립
팀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감사
목표설정
거시계획서
거시계획서 – 시스템 구축
거시계획서 – 프로세스 혁신 인프라
거시계획서 – 의사결정지원 기법
거시계획서 – 이해관계자에 대한 변화관리
Mkis 창출과정 Model – 계획과 구현
계획과정과 구현과정의 상호 연관성
1기 POSPIA에서 2기 POSPIA로…
PI 2기 거시계획서
2기의 내용
기술개발 적용사례
- 본문내용
-
원하는 능력
내부 효율화와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선순환조업시스템(MES) 구현(CBD를 기반으로 하여 주요 모듈을 컴포넌트로 구성하여 개발 ⇒강력한 개발 프레임워크의 뒷받침이 필수)
1기 PI로 구축한 포스피아를 더욱 확대 발전(CRM, SRM을 활용한 공급자망을 강화 ⇒ 고객과의 협업체제를 구축)
지식경영시스템을 가동, 전사적 지식경영 활동을 본격화 추구
활동기준원가관리시스템(ABM)으로 업무활동 별로 활동원가를 계산하여 경영성과 개선에 활용하고, 정보분석시스템인 데이터웨어하우스(DW)를 전 부문으로 확대 적용
개발방법
제철소의 업무 기능을 표준화 한 다음에 는 활동단위로 구성 성분화하여 ERP 개념으로 패키지화
수주,공정관리 업무
생산자 중심에서 고객중심으로 업무 수행
- 영업직원이 주문투입에서 제품인도까지 책임관리
- 양 제철소 공정계획과 품질설계를 본사로 통합, 일원화하여 고객중심의 계획 수립
- 판매 생산계획에 의거 일 단위 별 납기약속 (10일 단위 → 1일 단위)
주문 외 재고 경매 판매 현황(’00년~’03년)
e-Market 등록 고객사 증가: ’00년1,199사 ’04년2,741사(128% 증가)
포스코 측면: 주문외 재고 경매 판매로 총668억 효과 발생
※경매 낙찰가 상승: 629억, 재고 비용 감소: 5억, Scrap 처리량감소: 34억
고객사 측면: 실수요 고객사의 유통단계 축소에 의한 구매 비용 240억 절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