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롯데칠성음료 한방차 `내 몸에 흐를 류`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롯데칠성”은 어떤 기업인가?
“내 몸에 흐를 류”는 어떤 상품인가?

1. 시장 분석



1.1 시장상황

1.2 경쟁사 분석

1.3 소비자 분석

1.4 자사분석


2. 마케팅 전략



2.1 전략 목표

2.2 추진 전략
3. 커뮤니케이션 전략



3.1 광고목표

3.2 광고 컨셉

3.2 광고안

3.4 기대효과
본문내용
제품군별 전년대비 성장률


차음료 시장
- 전년대비 약 47% 성장
- 3000억 원 규모의 시장

커피시장
- 2006년보다 약 10%
정도 상승

탄산음료시장
- 2006년보다 10% 감소

주스
- 5% 감소

경쟁자 분석


혼합차
17차(남양유업)
오늘의차(롯데칠성)

옥수수 수염차
광동옥수수수염차(광동제약)

검은콩차
까만콩차(해태)
블랙빈테라티(동아)
녹차
동원보성녹차(동원F&B)
맑은하루녹차(코카콜라)

보리차
하늘보리(웅진)


건강까지 생각한 국내최초 인증 한방차

제품


○ 건강 인증 제품

대한 한의사 현의회 최초 제품


가격

프리미엄

기존 차음료 대비 110% 가격 책정을 통해
프리미엄 음료 임을 강조


유통

○ 소매점 위주 유통

소비트랜드 리딩 계층 근접 소매점 유통.


광고
○ ‘순환’의 중요성 노출
○ 브랜드 이미지 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토레이 광고기획서
  • 내 장 흡수율이 경쟁 스포츠음료보다 월등히 앞선다. 이처럼 게토레이는 스포츠음료로서, 물과 차별화되고 다른 경쟁제품과 차별점을 가져 실제로 어떤 스포츠 음료보다도 과학적인 점을 강조한다.소비자(Customer)1)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 증가: 2003년, ‘웰빙 열풍’이 일어나자 음료 시장도 이를 피해갈 수 없었다. 음료업계에서는 남양유업의 ‘내 몸에 올바른 5블랙티’, 롯데칠성은 ‘보이차*우롱차 시판’, 롯데칠성의 ‘내 몸에 흐를류(流

  • [마케팅] 옴니허브 마케팅 사례
  • 내외 마케팅을 강화하면 바이오기업 성장 모델이 될 것이다.목 차 Ⅰ.서론 기업선정동기 연구방법 옴니허브 소개옴니허브의 유통망 관리시스템 옴니허브 연혁Ⅱ. 본론SWOT분석◆㈜옴니허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 친환경 한약재로 스타기업우뚝◆건강식품도 “한방(韓方)”으로 ◆고기능 한방화장품 시장 확대◆음료시장에 뜨는 별 “한방음료” STP전략Segmentation (시장세분화)Targeting (표적화)Positioning (포지셔닝)환경 분석

  • [마케팅]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마케팅 전략
  •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본 성공 케이스로 잘 알려져 있는데, 초반 17차 광고는 ‘내 몸이 좋아하는 17가지 차’를 한가지로 뭉쳐 혼합했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는 기존의 차처럼 한 가지만 마신다는 고정관념을 깬 것으로 한 가지 좋은 차를 마시는 것보다 17가지 차 종류를 한꺼번에 마시는 것이 효과가 더 좋아 보이도록 설정하였고, 소비자들은 한 가지를 마시는 것보다 17배 더 좋을지도 모른다는 착각이 들게 만들었다. 또한 모델의 날씬한 몸매를 보여주

  • [마케팅] 광동 옥수수수염차 v라인 마케팅
  • 류, 우황청심환, 항생제, 전문치료제 일방의약품 등 400여 종에 달한다. 또한 기미주근깨 치료제인 ‘하이치올씨’와 비만치료 전문약 ‘아디펙스’가 광동제약의 주력제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기존 청심환과 쌍화탕에 의존한 매출구조에 많은 변화를 일으켰으며 건강식품 사업부문에서도 확고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그리고 제약업계에서는 드물게 ERP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내부 경영관리시스템을 강화함과 아울러 100억 원에 가까운 시설 및

  • [사업계획서]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들을 위한 음료
  • 음료로 자리매김을 하였다.요즘은 웰빙 열풍과 함께 당도는 더 낮추고 목이 말라 마시기 위한 것이 아니라 어떤 기능을 띄는 음료쪽으로 많이 개발되는 추세이기에 이쪽으로 목표시장을 두었다.목표시장의 경쟁업체들을 분석한 것 이다.현재 기능성 음료시장에 진출한 다른 경쟁기업들의 대한 분석이다.동아오츠카해태음료롯데칠성야쿠르트일화제약광동제약일양약품동화약품현대약품CJ아미노벨류비타썬비타파워비타플러스활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