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마케팅](Dr.You) 닥터유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닥터유 소개
(1)닥터 유 프로젝트 소개
Ⅱ.닥터유의 출시 배경
Ⅲ.닥터유 프로젝트 성과
Ⅳ. 닥터 유에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1)SWOT 분석
(2)STP 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3) 시장 조사
(4) 실무자와의 인터뷰
(5) 소비자 인식 설문조사
Ⅴ. 느낀점
- 본문내용
-
Ⅲ. 닥터유 프로젝트 성과
오리온 제품 매출은 총 5천억원, 이중 프리미엄 과자 매출 400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불안한 과자 시장(멜라민, 이물질 파동)에서 오히려 닥터유 제품은 믿을만한 제품이라는 인식으로 인한 반사이익 효과를 거두게 된 것입니다.
Ⅳ. 닥터 유에 대한 분석 및 소비자 조사
우선 저희 7조는 닥터유의 swot를 분석하여, 닥터유 프로젝트 전체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신문기사나 공표된 자료를 통해 swot와 소비자 인식정도를 분석하는 것은 현실을 반영하지 못한 반쪽짜리 보고서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소비자들의 인식정도나 needs를 설문조사나 시장조사를 통해 파악하고, 실무자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기업의 입장을 들어보았습니다. 저희 7조는 책으로 트렌드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배운 내용을 토대로 현실에서 트렌드를 읽고자 노력을 했습니다. 우선 기업의 swot 분석을 하겠습니다.
[참고 : swot: strength(강점), weakness(약점), opportunities(기회), theats(위협)]
(1) swot 분석
감정: 트렌드를 바탕을 구축된 시장점유율, 시장으로부터의 신뢰
약점: 타 제품에 비해 높게 책정되어 있는 가격,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마케팅
기회: 공격적인 경영, 시장의 확대
위협: 후발기업의 위협, 시장의 성장으로 인한 경쟁의 심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