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PR(Public Relations) Ethic(홍보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ey Principles
2. Ethical Influences on Public Relations
3. Theories of Ethical Action -- Christians, Fackler, & Rotzoll’s (1995) the universal models of ethics
4. Situational Approach to PR Ethics
5. PR Ethics
6. 한국PR협회 윤리강령
7. The PRSA Code of Ethics
8. IABC(International Association of Business Communicators )
9. IPRA(International Public Relations Association)
10. Studies on PR Ethics
본문내용
Key Principles

PR requires ethical decisions.
PR have an obligation to act ethically.
PR have an obligation to help their employer act ethically.
Societal, sector, organizational,and personal standards help resolve ethical dilemmas.
한국 PR 협회윤리강령은 모든 PR 실무자들에 대한 윤리적 행위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Ethical Influences on Public Relations

Focusing right and wrong rather than legal and illegal
Ethics are the standard of behavior - societal, organizational,and personal – guide decisions about what is right and what is wrong.
Ethics influence all aspects of an organization’s operations, including the content and process of its communications.

Theories of Ethical Action -- Christians, Fackler, & Rotzoll’s (1995) the universal models of ethics

Aristotle’s golden mean
Meet in the middle solution between two extremes
Disclosing information about a client
 somewhere between revealing every detail and revealing nothin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내부고발과 윤리적 PR
  • PR윤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의 사회문화적 특징은 무엇인가?-학연/지연-고려대 출신 소망교회 교인 영남권 출신고소영 ?PR윤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의 사회문화적 특징은 무엇인가?-학연/지연--이계철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명박 대통령이 함께 고려대를 다녔던 이 전 차관을 임기말에 방통위원장에 선임한 것은 고대 출신 챙기기로 귀착된 개념 없는 인사라고 비난했다.-이달곤-청와대 정무수석 비서관-1953년생으로 서울대 공업교

  • 한국사회 윤리적PR 연구
  • PR윤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의 사회문화적 특징은 무엇인가?-학연/지연-고려대 출신 소망교회 교인 영남권 출신고소영 ?PR윤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의 사회문화적 특징은 무엇인가?-학연/지연--이계철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명박 대통령이 함께 고려대를 다녔던 이 전 차관을 임기말에 방통위원장에 선임한 것은 고대 출신 챙기기로 귀착된 개념 없는 인사라고 비난했다.-이달곤-청와대 정무수석 비서관-1953년생으로 서울대 공업교

  • [홍보관리론] CSR
  • Public Relations 조직은 사회의 변화하는 욕구와 기대에 끊임없이 적응해야 한다. PR실무자들은 사회적 태도와 기대를 모니터링하고 평가해야 한다 ; 사회적 태도의 중요성과 존재하거나 잠재적 협력 정책들, 프로그램들 그리고 행동에 대한 기대를 분석하라 (Anshen, 1980)사회적 욕구에 응하는 단체를 돕기 위한 조사를 권고한다. 이것은 회사의 업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태도, 그리고 기대의 변화를 알아내고 측정하는 “사회적 감지

  • [기업][기업과 정부][기업과 은행][기업과 연구소][기업과 언론사][정부][은행][연구소][언론사]기업과 정부, 기업과 은행, 기업과 연구소, 기업과 언론사 분석(기업, 기업과 정부, 기업과 은행, 기업과 연구소)
  • 기업과 정부, 기업과 은행, 기업과 연구소, 기업과 언론사 분석Ⅰ. 기업과 정부1. 학문적 배경2. 기본 이념 및 목표3. 서비스 대상4. 윤리적 접근법Ⅱ. 기업과 은행1. Berger-Udell(1994)의 연구2. Stanton(1998)의 연구3. Ito-Sasaki(1998)의 연구Ⅲ. 기업과 연구소1. 가설검증 결과 요약2. 결과의 해석1) 연구책임자의 특성과 기술이전의 성패2) 연구과제 평가와 기술이전의 성패3) 연구과제 특성과 기술이전의 성패Ⅳ. 기업과 언론사1. 언론대행/홍보 모형2. 공

  • [홍보론] PR과 광고, 마케팅의 공통점과 차이점
  • ,나남출판◈안광호, 이진용, 1997, 『브랜드파워』,한언◈한국마케팅 연구원 저, 1996년, 『마케팅 신용어사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연구소◈오두범, 1995, 『PR커뮤니케이션론』,나남출판◈김정기, 1993, 『새 PR원론』,탐구당◈채서일, 1987, 『마케팅 조사론』,무역경영사◈차배근, 1979, 「광고의 개념」,『매스컴과 광고』, 경희대학교 부설 커뮤니케이션 조사연구소◈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2, 「홍보론」,『지상강좌』,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