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내부고발과 윤리적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내부고발 이란?
2.기업의 내부고발
3.기업의 내부고발의 위기
4.내부 고발자의 보호법
5.내부 고발자의 상황
6.내부고발의 성공적 사례
7.PR의 원칙
8.윤리적 기준
9.윤리 강령
10.윤리 강령비교
11.윤리적 상대주의의 인정 범위
12.문화적 문법 성립의 역사적 배경
13.한국인의 문화적 문법
14.G. Hofstede의 5-D Model
15.5-D 이론에 근거한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
16.언론홍보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언론의 특징 - 광고
17.언론홍보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언론의 특징 - 뉴스마케팅홍보
18.언론의 하위문화는 무엇인가? 접대
19.홍석현 통의동 땅 특혜 의혹
20.PR윤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의 사회문화적 특징은 무엇인가?
-학연/지연-
21.윤리적인 PR이 자리잡기 위해서 우리가 극복해야 할 문화적 관습 혹은 문화는 무엇인가?
22. 한국의 사회문화적 환경하에서서구에서 말하는
윤리적PR은 가능한가?
23.SNS에서 우리나라의 이중규범주의에 대한 성찰이나 비판을 담은 견해
- 본문내용
-
“내 계좌에 삼성 비자금 50억 이상 있었다”
삼성그룹 구조조정본부(2006년’전략기획실’로 개편)
법무팀장을 지낸 김용철 변호사는 10월27일<한겨례21>과
인터뷰를 갖고 “삼성이 (자신 명의의 계좌로) 우리은행 삼성
센터지점(삼성본관2층 소재)에 거액의 비자금을 은닉하고 있었다”며
관련 기록과 사태 공개
내부고발 이란?
조직구성원이 조직 내부의 비리나 불법행위·부당행위 등을 대외적으로 폭로하는 행위를 말한다. 내부고발자의 비리폭로에 대해 조직은 예외 없이 방어적·보복적 대응을 하기에, 부분사회의 이익보다는 국가 등 보다 큰 사회전체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는 고발행위를 보호하기 위해 각국은 내부고발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을 제정하고 있다.
Whistle blower(휘슬블로우어)로 불리는 내부고발자,
조직내부에서 일어나는 비도덕적,비양심적 행위에
대하여 스스로 양심의 판단에 따라 휘슬을 부르는 사람을 의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