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내부고발과 윤리적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내부고발 이란?
2.기업의 내부고발
3.기업의 내부고발의 위기
4.내부 고발자의 보호법
5.내부 고발자의 상황
6.내부고발의 성공적 사례
7.PR의 원칙
8.윤리적 기준
9.윤리 강령
10.윤리 강령비교
11.윤리적 상대주의의 인정 범위
12.문화적 문법 성립의 역사적 배경
13.한국인의 문화적 문법
14.G. Hofstede의 5-D Model
15.5-D 이론에 근거한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
16.언론홍보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언론의 특징 - 광고
17.언론홍보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언론의 특징 - 뉴스마케팅홍보
18.언론의 하위문화는 무엇인가? 접대
19.홍석현 통의동 땅 특혜 의혹
20.PR윤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의 사회문화적 특징은 무엇인가?
-학연/지연-
21.윤리적인 PR이 자리잡기 위해서 우리가 극복해야 할 문화적 관습 혹은 문화는 무엇인가?
22. 한국의 사회문화적 환경하에서서구에서 말하는
윤리적PR은 가능한가?
23.SNS에서 우리나라의 이중규범주의에 대한 성찰이나 비판을 담은 견해
본문내용
“내 계좌에 삼성 비자금 50억 이상 있었다”

삼성그룹 구조조정본부(2006년’전략기획실’로 개편)
법무팀장을 지낸 김용철 변호사는 10월27일<한겨례21>과
인터뷰를 갖고 “삼성이 (자신 명의의 계좌로) 우리은행 삼성
센터지점(삼성본관2층 소재)에 거액의 비자금을 은닉하고 있었다”며
관련 기록과 사태 공개

내부고발 이란?

조직구성원이 조직 내부의 비리나 불법행위·부당행위 등을 대외적으로 폭로하는 행위를 말한다. 내부고발자의 비리폭로에 대해 조직은 예외 없이 방어적·보복적 대응을 하기에, 부분사회의 이익보다는 국가 등 보다 큰 사회전체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는 고발행위를 보호하기 위해 각국은 내부고발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을 제정하고 있다.

Whistle blower(휘슬블로우어)로 불리는 내부고발자,
조직내부에서 일어나는 비도덕적,비양심적 행위에
대하여 스스로 양심의 판단에 따라 휘슬을 부르는 사람을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 WEB 2.0시대의 내부공중, 그리고 성공과 실패 -세스코, 서강대학교
  • 기업 활동을 이어갈 수도 있으며 핵심 메시지가 외부 공중에게 그대로 전달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렇게 내부공중과의 우호적인 관계형성의 중요성에 대해 빠르게 자각하고 새로운 제도를 만들며 하나의 핵심적인 메시지로 전체 프로그램을 구성해내는 단체가 있는 한편, 이러한 내부공중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도 내부공중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PR을 진행하는 단체도 있다. 지난 2010년 주요 사건과 논란이 발생한 근본 문제를 살펴보면 (중

  • 홍보론4)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0k
  • 기업의 실적이나 기업의 이미지를 PR하게 되는 광고이다.기업광고는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기업이 펼치는 활동을 보호하려는 기능을 가진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다. 기업광고의 기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고 있다.(1) 보호적 기능(Protective Function)기업광고를 통하여 기업활동과 기업 내부의 상황을 정확하게 고객에게 알리는 기능을 한다. 따라서 기업과 기업이 펼치는 활동을 보호하는 기능을 통하여 기업의 홍보효과를 그대화 시킨다.(2)

  •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영향과 실태 분석-CJ사례를 중심으로
  • 기업입니다.비젼에 맞게 각 계열사들은 자신의 인프라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CJ그룹 선정이유기업이미지가 좋으며,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효율적으로 운영4-1. 결론 사회공헌활동의 성과나 만족도 및 조원의견사회공헌에 대한 내부적인 문제CJ의 양면성사회공헌활동의 정확한 개념을 이해 하지 못함기업내부의문제CJ 사회공헌 활동은 수치화는 힘들지만 사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하지만 여러 사회문제(급식문제,

  • 기업홍보의개념
  • Ⅰ. 기업홍보의 개념, 역할 및 기능1-1. PR과 홍보의 개념▪PR(Public relations) : 기업이나 조직이 공중들과 바람직한 관계를 맺기 위해 벌이는 모든 활동▪홍보(Publicity) : 언론매체에 기업이나 조직에 관한 기사가 실리도록 하는 모든 활동.PR과 홍보가 상대방에 대한 설득을 목표로 삼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이며 라디오,TV, 신문, 잡지와 같은 매체를 이용하되 언론의 보도기준, 사회통념 즉 윤리적 제약을 받는 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우리가 말하는 홍

  • 조직 내 성희롱 내부자 고발 현황 및 해결방안
  • 내부자 고발내부자 고발의 개념내부자 고발의 정의내부자 고발의 발생원인내부자 고발의 유형내부자 고발 사례긍정적 사례피해 사례내부자 고발 피해의 해결방안결론 및 시사점참고자료학습목표조직 내 성희롱 및 내부자고발 등의 피해 실태를 알아봄으로써 이들이 한 기업의 종업원들의 직무활동과 그 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해보고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한다.조직 내 성희롱(Sexual Harassment) 조직 내 성희롱 개념성희롱의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