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 윤리적PR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23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내부고발 이란?
기업의 내부고발
기업의 내부고발의 위기
내부 고발자의 보호법
내부 고발자의 상황
내부고발의 성공적 사례

PR의 원칙
윤리적 기준
윤리 강령
윤리 강령비교
윤리적 상대주의의 인정 범위
문화적 문법 성립의 역사적 배경
5-D 이론에 근거한 한국인의 문화적 특성
언론홍보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언론의 특징 - 광고
언론홍보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 언론의 특징 - 뉴스마케팅홍보
언론의 하위문화는 무엇인가? 접대
홍석현 통의동 땅 특혜 의혹
PR윤리성에 영향을 미치는 한국의 사회문화적 특징은 무엇인가? -학연/지연-
윤리적인 PR이 자리잡기 위해서 우리가 극복해야 할 문화적 관습 혹은 문화는 무엇인가?
한국의 사회문화적 환경하에서서구에서 말하는 윤리적PR은 가능한가?
SNS에서 우리나라의 이중규범주의에 대한 성찰이나 비판을 담은 견해
더 생각해볼 문제
본문내용
“내 계좌에 삼성 비자금 50억 이상 있었다”

삼성그룹 구조조정본부(2006년’전략기획실’로 개편)
법무팀장을 지낸 김용철 변호사는 10월27일<한겨례21>과
인터뷰를 갖고 “삼성이 (자신 명의의 계좌로) 우리은행 삼성
센터지점(삼성본관2층 소재)에 거액의 비자금을 은닉하고 있었다”며
관련 기록과 사태 공개

내부고발 이란?

조직구성원이 조직 내부의 비리나 불법행위·부당행위 등을 대외적으로 폭로하는 행위를 말한다. 내부고발자의 비리폭로에 대해 조직은 예외 없이 방어적·보복적 대응을 하기에, 부분사회의 이익보다는 국가 등 보다 큰 사회전체의 이익에 기여할 수 있는 고발행위를 보호하기 위해 각국은 내부고발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률을 제정하고 있다.

Whistle blower(휘슬블로우어)로 불리는 내부고발자,
조직내부에서 일어나는 비도덕적,비양심적 행위에
대하여 스스로 양심의 판단에 따라 휘슬을 부르는 사람을 의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리복과 나이키
  • 한국 공장의 인도네시아로의 이전⑤ 해외 이전으로 발생하는 문제점1) 경제적 측면2) 윤리적 측면⑥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나이키와 리복의 태도⑦ 1994년도 운동화 산업 - 4P의 수정5. 오늘날의 상황리복① 리복의 자구책② 리복의 러닝화 시장1) 리복의 시장현황2) 표적 소비자 계층3) 전체 스포츠화 시장③ 시장 추세④ PR의 마케팅 활동1) 광고2) 제품 3) 소매점전략4) 이벤트 및 촉진 전략나이키 미국 소비자들이 최근 구매한 러

  • [PR과 로비] 로비활동과 판례분석
  • 한국에서는 왜 로비가 사회의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가? 따라서 우리는 탐색적 연구의 측면에서 첫째, 로비란 무엇이며, 둘째 PR과 로비의 관계 및 로비의 필요성과 함께, 셋째 왜 한국 사회의 문제점으로 부각하고 있는가를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PR 커뮤니케이션의 한 수단으로서의 로비 문화가 한국에서 어떻게 정착시킬 것인가에 대해 제언하고자 한다.2. 이론적 배경1) 로비의 정의(1) 로비의 정의로비라는 말의 어원은 고대 독

  • [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책임에 대한 고찰
  •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분명한 개념 인식을 통하여 의식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있냐는 것이다. 단순히 다른 기업들이 하기 때문에, 아니면 기업의 이미지 창출을 통한 이윤 추구 목적의 수단으로 사회적 책임을 하느냐는 것이다. 어느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기업들은 선진 외국 기업들과는 달리 법적, 윤리적인 책임을 다하지 못한 채, 사회적 공헌도에 너무 집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100호.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공익광고의 실태와 문제점분석을 통한 대안제시
  • 사회 공익을 주제로 한 광고를 실시하고 있다. 예를 들면 국정 홍보처 광고, 기업의 협찬에 의한 공익성 광고, 한국전력공사 광고, 교통안전캠페인 등이 이에 속하는 것이다. 현재 방송위원회에서는 위의 모든 광고를 비상업적 공익광고라 분류하고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공익광고라고 불리는 광고들은 공익광고협의회의 공익광고를 포함하여 앞서 언급한 광고를 모두 포함해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2.공익광고의 시대별 흐름광고가 일정 시점의

  • [PR론] 현대자동차 PR 전략 사례연구 -정몽구 회장의 집행유예판결 사건을 중심으로
  • 윤리적인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정몽구 회장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혔다. 또한 노조파업으로 시민단체들이 불매운동을 하는 등의 행동도 1,2년의 일이 아니기 때문에 노조의 화합된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PR방법이다. 3. 언론 관계 현대 차에 대한 국내 언론은 우호적인 편이다. 한국 경제사회에 끼친 긍정적 영향을 감안해서 이거나, 혹은 몇몇 메이저 언론과의 우호적 관계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언론은 언젠가는 국민을 따라갈 수밖에 없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