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PR 프로그램 평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그램 평가의 이해
Definition of Evaluation
포괄적 평가 (Comprehensive Evaluation)
1. Comprehensive Evaluation: Questions
1.1 Conceptualization and Design
1.2 Monitoring of Program Implementation
1.3 Assessment of Usefulness: Impact and Efficiency
맞춤 평가(Tailored Evaluation)
이론주도 평가 (Theory-Driven Evaluation)
Evaluation Process

Steps in the Evaluation Process
Steps in the Evaluation Process (cont.)
Stages and Levels for Evaluating PR program: Preparation Criteria
Implementation Criteria
Impact Criteria
Benchmark Evaluation
Evaluation Design
실험 연구 (Experimental research)
1) “Experimentation
2) Evidence of “causality”
3) 실험연구에서 사용되는 기호
4) Internal validity
내적 타당도의 위협 요인
External validity
Basic experimental design
1) After-only design ( = case study)
2)Before-after design
3)Static group design
4)After-only with control group
5) Before-after with control group

본문내용
Program need be documented.
It needs to be assured that the program
is targeted appropriately,
is reaching the target population, and
is improving the need


1. Establish agreement on the uses and purposes of the evaluation.
2. Secure organizational commitment to evaluation and make research basic to the program.
3. Develop consensus on evaluation research with the department.
4. Write program objective in observable and measurable terms.


5. Select the most appropriate criteria.
6. Determine the best way to gather evidence.
7. Keep complete program records.
8. Use evaluation findings.
9. Report evaluation results to management.
10. Add to professional knowledge.


5. Select the most appropriate criteria.
6. Determine the best way to gather evidence.
7. Keep complete program records.
8. Use evaluation findings.
9. Report evaluation results to management.
10. Add to professional knowled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문헌정보학] 대학도서관 이용 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홍보에 대한 연구
  • 평가를 해야 된다고 하였고, 사이먼(Raymond Simon)은 조사, 계획과 프로그래밍, 커뮤니케이션, 평가를 들고 있으며, 로빈슨(E.J.Robinson)은 문제상황의 분석 및 목표확정, 홍보계획 수립, 수립된 홍보계획의 실시, 홍보계획의 효용적 평가 및 필요한 반응획득을 위한 조사실시, 조사를 통해 나타난 반응에 따른 홍보계획의 수정을 들고 있다. 윤희중은 정보수집, 계획, 전달, 평가를 들고 있고, 김정기는 조사, 계획, 커뮤니케이션, 평가) 김정기, 새 PR원론(서울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홍보/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6 - 취재기자직Ⅰ★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7 - 취재기자직 Ⅱ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8 - 방송/아나운서★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9 - 임상병리사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0 - 영업 / 영업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1 - 이벤트/홍보/마케팅★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2 - 프로그램 개발/ 웹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3 - 관광 / 여행 / 서비스★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4 - 여행 / 관광부문★ 직업별 BEST

  • [관광마케팅] 수원 화성 관광 수요 감소의 극복 방안
  • PR 전략 - 사전 홍보를 위해 각 지자체에 프로그램 안내 자료를 발송하고, 프로그램관련자들에게 초청장을 발송함으로써 협조를 구하고, 각종 홍보 인쇄물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을 인식 제고 시키며 주요 신문 데일리 뉴스 공급 및 현장 취재를 유도하여 프로그램인지를 확산시킨다.- 수원시청이나 화성행궁 및 수원 관련 사이트에 배너나 광고를 통해 수원시민은 물론 방문객들로 하여금 프로그램을 인지시키고 화성행궁 광장에서 열린다는 점을 적극

  • [마케팅]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
  • 프로그램, 저번 연도에 인기가 좋았던 CM송 제작참여 등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많은 사람에게 자사 제품을 어필해야 할 것이다. 3. 특성화 된 제품군에 주력(Weakness ①, Threats ②에 대한 대안): ‘처음처럼’의 강력한 경쟁사는 당연 진로일 것이다. 진로는 높은 시장점유율로 수도권 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 모든 사람을 대상을 타겟팅해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것에 맞게 위에 표에서 보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
  • 이미지 형성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광고 연구 겨울호,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1991.• 신한원, 대학 서비스 마케팅의 전략적 전개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대양대학교 해사산업대학원 논문, 2002.• 안광호‧임병훈, 마케팅 조사원론, 학현사, 2006.• 이두희, 한국의 마케팅 사례Ⅲ, 다우문화사, 1999.• 차인준, 대학 IMF 도전과 희망, 백산출판사, 2005.• 황현주, 등록경영을 위한 대학 마케팅 연구, 교육재정경제 연구 제 13권 제 1호, 20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