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 홍보 PR(Public Rel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PR(Public Relation)의 정의
Ⅱ. 광고 & 정치광고
1. 광고란?
2. 정치광고란?
III. 성공한 광고 VS 실패한 광고
1. 광고의 속성
2. 현대사회의 분석
3. 디지털 미디어사회에서의 광고
4. AIDA법칙에 따른 광고 효과 분석
IV. 결론
- 본문내용
-
Ⅰ. PR(Public Relation)의 정의
‘홍보’라고 번역되어 사용되기도 하는 PR은 ‘공중 관계’를 의미하는 Public Relation의 약자로, "관계 공중을 목표로 이런 공중과 호혜적 관계 또는 상호 이해의 창조를 목적으로 특정 조직이나 개인의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전파하고 흡수하여 공중의 이익을 추구하는 쌍방향적 제반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정의된다. 즉, '개인 혹은 조직체가 그와 관계되는 공중의 이해와 협력을 얻기 위하여 스스로가 지향하는 목표와 정성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수단을 통해 전달, 이해, 설득시키면서 자기 자세를 바로잡아나가는 계속적인 대화 관계의 광장'이라고 할 수 있다.
국제 PR협회의 PR에 대한 정의는 "홍보란 사적 및 공적 조직체와 기구가 관계하는, 또 관계 할 수 있는 사람들의 이해, 동조 및 지지를 획득하고 유지하는 지속적이고 계획된 성격의 관리 기능이다. 그 목적은 계획적이고 광범한 정보에 의한, 더욱 생산적인 협력과 공동이익의 더욱 효과적인 달성을 위한 것이며, 이를 위하여 가능한 한 그들 자신의 정책과 절차와 여론과의 상관성을 높이기 위해 그들에 관한 여론을 평가 한다"고 하였고 영국의 홍보협회가 내린 정의는 "홍보는 한 조직체와 각 공중간의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며, 지속적인 노력이다."라고 정의하였다. 홍보는 기본적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측면에서 광고와 선전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볼 수 있으나 종종 구별되어 사용되기도 한다. 그러면 각각에 대한 정의를 보다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