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산업의 소비문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ummary
술문화
소주의 최근 소비형태
최근 소주의 소비형태 이유
저도수 소주 점유상황
결론
- 본문내용
-
전국적으로 2000년대 들어 해를 거듭할 수록 위스키 소비량은 줄어들고 있고 과실주와 소주의 소비량이 증가 하고 있고 맥주의 판매량은 제자리에 머물고 있다.
이같은 주류 소비추세는 2000년대 들어 사회전반에 불고 있는 웰빙바람이 음주문화에도 반영된 탓으로 풀이되고 있다
소주의 웰빙화
최근에 사람들은 큰 관심중 하나는 건강한 삶 즉 웰빙 문화이다. 사람들은 보다 몸에 좋은 제품을 찾고있다.
위의 자료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과실주의 소비량이 제일 뚜렷하다.
소주 시장 또한 이러한 상화에 맞추어 몸에 무리가 덜가는 소주, 저 도수화 소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저도수화 소주의 이유
여성들의 음주문화가 많이 개방되어 과거에 여성은 술을 많이 못 마신다는 선입견에서 음주문화를 즐기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남
주 5일 근무제의 실행으로 쉬는 날이 많아져 음주의 기회가 늘었지만 점점 몸을 생각하자는 경향으로 가볍게 부담없는 술을 원하고 있다.
저도수화 소주 시장 점유율
위의 표를 보면 알수 있듯이 저 도수 소주의 시장 점유율은 진로가 월등히 앞서 나가고 있다.원래의 진로라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주효한 것이다.
두산의 ‘처음처럼’은 진로의 참이슬 fresh와 함께 저도수 소주 시장에서 많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 참고문헌
-
삼성 경제 연구소
진로
네이버
야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