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산업의 소비문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ummary
술문화
소주의 최근 소비형태
최근 소주의 소비형태 이유
저도수 소주 점유상황
결론
본문내용
전국적으로 2000년대 들어 해를 거듭할 수록 위스키 소비량은 줄어들고 있고 과실주와 소주의 소비량이 증가 하고 있고 맥주의 판매량은 제자리에 머물고 있다.
이같은 주류 소비추세는 2000년대 들어 사회전반에 불고 있는 웰빙바람이 음주문화에도 반영된 탓으로 풀이되고 있다


소주의 웰빙화

최근에 사람들은 큰 관심중 하나는 건강한 삶 즉 웰빙 문화이다. 사람들은 보다 몸에 좋은 제품을 찾고있다.
위의 자료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과실주의 소비량이 제일 뚜렷하다.
소주 시장 또한 이러한 상화에 맞추어 몸에 무리가 덜가는 소주, 저 도수화 소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저도수화 소주의 이유

여성들의 음주문화가 많이 개방되어 과거에 여성은 술을 많이 못 마신다는 선입견에서 음주문화를 즐기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남
주 5일 근무제의 실행으로 쉬는 날이 많아져 음주의 기회가 늘었지만 점점 몸을 생각하자는 경향으로 가볍게 부담없는 술을 원하고 있다.


저도수화 소주 시장 점유율

위의 표를 보면 알수 있듯이 저 도수 소주의 시장 점유율은 진로가 월등히 앞서 나가고 있다.원래의 진로라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주효한 것이다.
두산의 ‘처음처럼’은 진로의 참이슬 fresh와 함께 저도수 소주 시장에서 많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삼성 경제 연구소
진로
네이버
야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 국내외 전통주 시장 활성화 방안
  • 주류박람회 http://www.wtaexpo.com/src/main.php국세청 http://www.nts.go.kr/농림수산식품부 http://www.mifaff.go.kr/네이버 지식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962113식품저널 블로그 http://foodjournal.tistory.com/2185배상면주가 http://www.soolsool.co.kr/국순당 http://www.ksdb.co.kr/main.asp백세주 마을 http://blog.naver.com/ejan1225?Redirect=Log&logNo=10137586929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olol3ooss?Redirect=Log&logNo=10138060885http://blog.naver.com/renaze?Redirect=Log&logNo=60135286487목차1.전통주의 규모 및

  • 케이팝 K-pop의 소프트파워
  • 문화산업교류재단이 일본ㆍ중국ㆍ프랑스ㆍ브라질 등 6개국 2,000명을 상대로 2011년 가장 기억에 남는 한류 뉴스는 무엇인가라고 물은 결과 K-POP 열풍의 주역 아이돌 가수가 1위를 차지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한류 확산은 3위, 유럽으로 K-POP 확산은 7위, K-POP 가수 모방 커버댄스 유행은 9위였다. K-POP 관련 뉴스가 10위 안에 4개나 포함될 정도로 K-POP의 위력이 돋보였다. 한글 배우기http://www.youtube.com/watch?v=n4dzgPK14lE&feature=related2:33한류 타

  • [국제경영] 육칠팔 스페인 진출 전략
  • 주류관련 홈페이지http://www.hotfrog.es/Productos/Comercio-al-por-mayor-de-bebidas/GRANADAhttp://bolsa.diariodeleon.es/info-empresas/empresas/Manuel-lopez-galvez-cb58419.htmlhttp://www.tuugo.es/Companies/hielos-mulhacen-sl/0010003777992http://www.solostocks.com/venta-productos/alimentacion/bebidas/vino-licores-cavashttp://www.emprendedores.es/crearunaempresa/plandenegocios/establecimientos/plandenegociobarcafeteria스페인 문화관련 홈페이지http://spainclub.kr/100085579884http://spainclub.kr/100107469820http://spainclub.kr/100132459220http://cafe.naver.com/e

  • [PR론]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
  • 마케팅을 실시하여 세계 30개국 이 상 수출 및 물량 확대 노력을 지속하고 있고, 거대한 중국 시장 침투를 위한 사전 소비 자 조사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하이트의 진로 인수는 “시너지효과 창출 및 기업가치 극대화에 굉장한 강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진로는 지난 97년 외한 위기 때 무리한 사업 확충(cass맥주, 유통업)과 계열사 지급보증으로 부채가 대폭 늘어 부도나 현재까지 법정 관리를 받아오고 있는 기업이기는 하나 ‘참

  • [소비자 행태론] 전통문화와 관련한 소비트렌드-막걸리 열풍을 중심으로
  • 문화 관련 트렌드에서 ‘막걸리 열풍’의 의미3. 조사 방법 및 전체적인 내용 구성3.1 조사 방법3.2 내용 구성Ⅱ. 본론1. 막걸리 열풍의 배경1.1 막걸리의 효능1.2 홍보로 인한 이미지 고급화1.3 주류 트렌드의 순환2. 구체적 통계수치를 통해 알아본 막걸리의 현재 소비 형태2.1 국내 판매량2.2 수출 판매량3.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막걸리의 현재 소비 형태3.1 설문조사의 목적3.2 설문조사 대상3.3 설문조사 문항 선정 의도3.4 결과4. 막걸리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