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 HP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HP의 발전 과정
경영요건과 공유가치
공유가치와 인적자원관리
‘HP Way’ 기업문화
환경변화와 HP문화
HP의 기본가치와 경영목적
결론
- 본문내용
-
공식화와 집권화에 의한 분류
관료 조직 문화
기계적, 과학적
직무소외, 무관심, 이기적
행동
행렬 조직 문화
과업지향적
팀워크, 상담적, 협조적
권력 조직 문화
핵심인물중심, 유기적
수직적 갈등
핵화 조직 문화
공동목표, 자발적 참여
개방적, 비공식적
기업의 핵심 능력 요소
구성원과 기업체의 통합
경쟁적 비교우위요소
초일류기업의 문화적 특성
핵심 경영 이념
강하고 독특한 공유가치
소규모의 간소화된 수평적 임시 조직
개방적, 가치중심적 경영 행동
크고 담대한 목표의 추구
끊임없는 경영 혁신
1939년 - William R. Hewlett & David Packard 파트너십 결성. HP 정식 출범.
1947년 - Hewlett Packard 주식회사 발족.
1961년 - Sanborn 회사 매입 , 뉴욕주식시장 상장
1962년 - 포춘(Fortune) 500대 기업 중 460위의 위치 고수
1965년 - F&M Scientific Corporation 매입
1966년 - 세계적인 첨단전자기술연구소 HP laboratories 설립
1977년 - John Young 사장 취임
1984년 - 삼성전사와 합작으로 한국 HP 설립
1989년 - London, Zurich, Paris, Frankfurt 등 유럽 주식시장 상장. Apollo 컴퓨터회사 매입
1992년 - Law Platt 사장 취임
1995년 - 미국의 경영지 포브스(Forbes)에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인텔사와 차세대 칩 공동개발
1996년 - Business Week지: 미국 1000대 기업 중 11위로 평가
Fortune지: 1996년도 가장 존경 받는 미국기업 제 9위로 평가
1997년 – 미국 내 정보통신업계순위 제2위 (실리콘밸리에서는 1위)
미국 내 총 기업체 중 매출액 제14위/ 순이익 제24위/
시장가치(Market Value)제20위/영업순위 제15위
2001년 - compaq와 합병. 정보기술(IT)기반 제공
2002년 -사명을 휴렛팩커드에서 HP로 공식변경
VeriFone 합병 향후 인터넷 전자상거래 (E-Commerce)의 사업 석권 목표
2005년 –CEO 마크허드 취임
10대 공유가치
고객 중심성 (Customer Orientation)
고품질 생산능력 (Workmanship)
가족적 분위기 (Family Atmosphere)
개인의 중요성 (Importance of Individual Employee)
부서간의 협조 (Interorganizational Cooperation)
사업 개발적 정신 (Enterpreneurial Spirit)
경영 스타일 (Management Style)
HP의 긍지 (HP Pride)
사회적 책임 (Social Neighbor)
이익 (Profi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